
[전부경 기자] 네스프레소(Nespresso)가 한국의 프리미엄 커피 시장의 판도를 뒤바꿀 신개념 캡슐커피를 한국 시장에 선보인다.
네스프레소가 2011년 가을 시즌을 맞아 네스프레소AAA 지속가능 품질 프로그램을 통해 재배된 첫 번째 캡슐 '자나(Dhjana)'를 한정 판매한다고 9월29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한정판 캡슐 '자나'는 이 같은 네스프레소 AAA 지속가능 품질 프로그램이 상징하는 모든 가치를 담고 있는 블렌드 커피로서, 최상급의 풍부하고 섬세한 커피 맛을 자랑한다. 또한 브라질, 코스타리카, 콜롬비아 등 남미 3개국과 인도의 4개 원산지가 가지는 개성 있는 아로마적 특성을 조화롭게 드러낸다.
한국 네스프레소 사장 조지 개롭은 "'자나'는 네스프레소가 추구해온 환경을 파손하지 않으면서도 최고급 품질의 원두를 지속적으로 재배하기 위해 시작된 AAA 지속가능 품질 프로그램을 통해 선보이는 최초의 커피 경험이라는 측면에서 의미하는 바가 크다"고 전했다.
한편 네스프레소는 커피 원두 재배 농가에 재정적, 기술적 지원을 제공하고 수익구조를 개선함으로써, 최상급 커피 원두 생산의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키고자 이미 지난 2003년부터 열대 우림 협회(Rainforest Alliance)와 함께 이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네스프레소는 약 40,000명의 농장주들과의 직접 관계를 바탕으로 AAA 지속가능 품질 프로그램을 실시, 2010년까지 생산된 커피의 60%를 AAA 프로그램 농장에서 제공 받은 생두로 만들었으며 2013년까지 이러한 생두의 이용률을 80%까지 증가시킬 계획이다. (사진제공: 네스프레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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