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수지 기자] 사슴 눈망울을 지닌 여자 스타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배우 김태희, 이민정, 박신혜 그리고 소녀시대의 윤아가 그 주인공. 이들은 사슴처럼 크고 똘망똘망한 눈망울로 남심을 뒤흔들었다. 특히 크고 또렷한 눈망울은 순수해 보이는 소녀 같은 이미지를 자아내 남성들의 보호본능까지 불러 일으켰다.
이들처럼 크고 맑은 눈망울을 연출할 수 있는 메이크업 팁은 무엇일까. 지금부터 사슴 눈망울을 강조할 수 있는 메이크업 비법을 살펴보자.
● 사슴도 친구라고 오해할 ‘사슴 눈망울’ 메이크업 tip

사슴 눈망울 메이크업을 하기 위해서는 깨끗한 눈망울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티 없이 맑고 촉촉한 피부를 연출해야한다. 먼저 프라이머 베이스를 이용해 피부결을 정돈해준다. 그 다음 파운데이션과 수분 에센스를 1:1 비율로 섞어 발라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한다.
완벽히 커버되지 않는 피부 결점을 위해 브러시에 소량의 컨실러를 묻혀 톡톡 터치해주듯이 발라주고 눈 밑 다크서클도 꼼꼼하게 커버해준다. 그 다음 콧망울과 티존 부위에 파우더를 발라 유분기를 살짝 잡아줘 피부가 너무 번들거리지 않도록 연출한다.
사슴처럼 반짝이고 큰 눈망울을 연출하기 위해서 먼저 골드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눈두덩이에 펴 발라준다. 그 다음 브라운 계통의 젤 아이라이너 혹은 펜슬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점막에 색을 촘촘히 채워주듯이 라인을 그린다. 이때 눈초리는 약간 길게 하지만 너무 두껍게 그리지 않는 게 포인트이다.

하늘로 치솓는 듯한 인형 속눈썹을 위해 뷰러를 이용해 컬링을 해준 다음 마스카라로 속눈썹 뿌리에서부터 위로 지그재그 해주면서 천천히 올려준다. 이때 시간이 지나도 컬링을 유지하기 위해 윗부분은 무겁지 않도록 해준다.
마지막으로 핑크 블러셔로 양볼의 애플존을 터치해주고 립 메이크업은 연한 핑크빛 컬러의 립스틱으로 입술 안쪽부터 색을 채운 다음 립글로스로 촉촉하게 마무리한다.
올 가을 반짝이는 눈동자를 강조한 메이크업으로 남성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은 어떨까. 특히 가을맞이 소개팅을 준비 중인 여성들이라면 남심을 한방에 뒤흔들 수 있는 사슴 눈망울 메이크업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듯 싶다.
(사진출처: 스타일난다 www.stylenanda.com,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가을에 헤어스타일 바꾸는 이유는?
▶ 센스만점 며느리의 남다른 추석 선물은?
▶ 직장인들을 위한 짬짬이 ‘퀵 5분’ 스트레칭
▶ 포니테일헤어 제안, 사랑스럽게 or 섹시하게
▶ 추석 맞이 부모님 선물로 ‘효도성형’ 인기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