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탄생석처럼 결혼 주기별 보석이 존재한다?!

2015-03-18 03:36:08
기사 이미지
[김수지 기자] 태어나는 달에 맞는 보석이 있듯이 결혼 주기별에 맞는 보석도 존재한다.

태어나는 달에 맞는 보석인 탄생석은 쉽게 들어보았지만 결혼 주기별에 맞는 보석은 들어본 경우가 흔치 않을 것이다. 때문에 결혼 주기별 보석이 더욱 새롭고 흥미롭게 여겨질 터.

로띠주얼리(www.lottie.kr)의 이윤철 대표는 “결혼을 준비할 때 예비부부들이 가장 신경 쓰고 준비하는 것이 예물이다. 결혼을 할 때 두 사람의 사랑을 약속하는 징표를 보석으로 한 것처럼 결혼기념일에도 의미가 담기 보석 선물로 소중한 사람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결혼기념일마다 기념선물을 무엇을 하면 좋을까 고민했던 사람들이라면 혹은 부모님에게 특별한 결혼기념일 선물을 하고 싶었다면 이윤철 대표가 소개하는 결혼 주기별에 맞는 보석을 함께 살펴보자.

3주년 & 30주년 - 진주

기사 이미지
결혼 3주년과 30주년은 진주이다. 바다의 조개에서 발견된 보석인 진주는 건강, 장수, 부를 상징한다. 다이아몬드가 보석의 왕이라면 진주은 보석의 여왕이라 불릴만하다. 기원전 3천5백년 전부터 지금까지 변함없이 동,서양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있기 때문.

진주는 크기가 크면 클수록 가격의 차이가 커진다. 따라서 양식업자들은 진주의 크기를 크게 늘리려고 진주를 채취하는 기간을 연장하기 일쑤. 이렇게 되면 진주의 모양이 균일하지 못하고 일그러져 그보다 작고 둥근 모양의 진주보다 가치를 잃게된다.

5주년 & 45주년 - 사파이어

결혼 5주년, 45주년을 상징하는 보석은 사파이어. 사파이어는 진리, 행운, 성실, 총명을 뜻한다. 로마 바티칸 교황청의 추기경 전원이 사파이어 반지를 끼는데 이는 12세기부터 레네스 주교에 의해 시작된 전통으로 오랜 역사 속에 성직자의 오른 손 중지에 끼워져 교회의 상징으로 쓰여진 것이다. 또한 성격에 나오는 십계명이 사파이어라는 돌에 새겨졌다는 설도 있다.

좋은 품질의 사파이어는 미얀마, 스리랑카와 인도에서 발견된다. 최상의 인도산 사파이어는 짙고 선명한 청색이며 태국, 호주와 나이지리아에서 발결되는 사파이어는 짙은 청색이나 검정색인 경우가 있다.

10주년 & 60주년 - 다이아몬드

기사 이미지보보석 중의 가장 화려하고 빛나는 다이아몬드는 영원한 사랑, 순수, 고귀함을 뜻한다. 특히 다이아몬드는 여성들이 반드시 간직해야하는 수호석이라고 여기며 부와 행복을 가져다주는 행운의 상징석으로 믿어지며 결혼식 예물로 가장 선호하는 보석이다.

또한 다이아몬드는 지구상에서 존재하는 모든 천연 광물질 중에서 가장 단단한 경도 10의 물질. 세계적으로 다이아몬드는 호주, 자이레, 보츠와나, 중앙아프리카, 러시아에 가장 많이 분포한다.

15주년 & 40주년 - 루비

기사 이미지
15주년, 40주년에는 루비가 가장 어울리는 보석이다. 루비는 열정, 진실, 사랑을 의미, 한마디로 정열적인 사랑을 담고 있다. 루비와 사파이어는 서로 닮은 점이 많은 남매같은 보석이지만 품질이나 연마 상태, 무게가 같다면 희소가치 면에서 루비의 가격이 훨씬 더 높다.

또한 루비는 왕관 제작시 어느 보석보다 자주 사용하는 보석이다. 루비 반지를 왼쪽에 끼거나 브로치를 상의 왼쪽에 장식하면 자기의 적으로부터 해방되어 마음에 평화를 가져다 준다는 설이 있다. 이에 루비를 장신구로 착용하거나 주머니에 넣고 다니면 좋다.

20주년 & 35주년 - 에메랄드

결혼 20주년, 35주년에는 행운, 행복을 상징하는 에메랄드 보석이 잘 어울린다. 에메랄드는 사랑을 보호하고 돈을 끌어들이는 데 탁월한 힘을 가진 보석이라고 알려졌다. 수많은 보석 중에 최초로 장식용으로 쓰여졌으며 이집트 여왕 클레오파트라가 즐겨 착용했다.

고가에 속하는 에메랄드는 몸에 지니고 있으면 과거의 상처가 치유되고 새로운 사랑은 물론 변함없는 사랑, 성실, 정직을 유지할 수 있다고 믿었다. 좋은 품질의 에메랄드는 빛깔이 마치 새로 솟아 나오는 풀입과 같이 아름답고 밝은 초록색이며 젊은 여성들보다 30대 이상 여성들에게 잘 어울린다.

한편 로띠주얼리는 청담동 결혼예물전문 브랜드로 여성 특유의 아름다움을 주얼리 라인에 담아 우아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주얼리를 선보인다.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특히 연예인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하며 결혼예물은 물론 각종 이벤트를 기획하기에 안성맞춤이어서 예비신혼부부들은 물론 커플들에게도 유명한 주얼리 브랜드. 8월을 맞아 결혼 예물을 구매하는 고객의 한에서 어머니 선물로 활용하기에 좋은 비취 반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출처: 로띠주얼리www.lottie.kr,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손태영-려원-김선아가 선택한 레드 원피스, 왜?
▶ 올 여름 돋보이는 남성 반바지 패션 “내가 제일 잘 나가~”
▶ ‘넌 내게 반했어’ 박신혜, 정용화 말고도 반한게 또 있어?
▶ 유인영-손예진-민효린, 꽃보다 아름다운 그녀들의 패션은?
▶ ‘바비인형’ 한채영, 와일드한 데님룩으로 올 가을 트렌드 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