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일본 국민 아이돌 그룹 AKB48, 오피스48 한국 진출!

2011-03-10 20:14:58

[조나영 기자] 일본 국민 아이돌 그룹AKB48과 SDN48의 office48이 한국 지사를 설립했다.
office48Korea라는 법인으로 올해 초 출범하여, 한국 내에서 본격적인 연예매니지먼트 사업을 시작했다.

오피스48코리아가 추진하는 업무는 AKB48, SDN48의 한국 공식 웹 사이트 구축, 관리, 운영. AKB48관련 상품 판매, AKB48의 홍보, 프로모션 등의 업무를 진행한다.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한국판 AKB48을 탄생시키는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다.

이에 오피스48코리아의 조영욱 대표는 “아시아권이 이미 하나의 문화권인 지금 한일간의 문화 교류는 시대의 흐름이며, 이제 한국에서의 데뷔는 중국, 일본에서의 데뷔이며 일본에서의 데뷔 역시 한국, 중국에 데뷔와 다름이 없다”라고 전했다.

또한 “네트워크의 발달과 디지털 매체의 발전은 각 나라의 독특한 문화를 대중화시키는 데 많은 역할을 했으며, 이러한 현상은 더욱 가속화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다양한 문화를 대면하고 싶어하는 대중의 요구가 거세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문화 콘텐츠 생산에 노력할 것이다”라고 회사 설립취지를 설명했다.

오피스48코리아가 일본 최고 걸 그룹 AKB48의 신화를 한류의 본고장 한국에서 만들 수 있을지 주목 된다. 오피스48코리아는 영화배우 정시연을 올해 초 일본에 데뷔시켜, 고베컬렉션, 도쿄걸스컬렉션 등 유력 패션쇼에 진출시킨 바 있다.

오피스48코리아가 일본 최고 걸 그룹 AKB48의 신화를 한류의 본고장 한국에서 만들 수 있을지 주목 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reneevon@bntnews.co.kr

▶ 우등생 되기 위한 4가지 방법
▶ 우리 아이 입학식, 어떤 선물이 좋을까?
▶ 美의 기준이 바뀐다, 2011년 '성형' 트렌드는?
▶ 자동차·IT업계, 핑크빛 구애에 여심(女心) 흔들
▶ 회식 때 피하고 싶은 자리 1위, 바로 ‘사장님 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