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기성용, 욱일승천기에 발끈 원숭이 세레모니 네티즌 갑론을박!

2014-10-24 18:31:15
[김단옥 기자] 태극전사 기성용의 세레모니가 화제의 중심에 올랐다. 욱일승천기를 보고 마음이 아픈 기성용 선수는 원숭이를 흉내내는 세레모니를 해 논란을 일으켰다.

태극전사 기성용이 26일 오전(한국시각) 아시안컵 한-일 4강전 승부차기 패배 직후 트위터를 통해 심경을 전했다. 기성용은 "정말 고맙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던 선수들 내 가슴 속에 영웅들입니다. 관중석에 있는 욱일승천기를 보는 내 가슴은 눈물만 났다"며 고마운 마음과 패배에 대한 아쉬운 심정을 표했다.

하지만 문제가 된 것은 전반 22분 기성용 선수가 골을 넣은 후의 세레머니가 논란을 일으킨 것. 각 언론에서 기성용의 세레모니에 대한 의견이 쏟아지자 기성용 선수는 트위터에 "변명이라…선수이기 전에 대한민국 국민입니다"라고 게재해 심경을 전했다.

네티즌들은 "욱일승천기를 경기장에 갖고 온 일본부터 반성해야 된다" "기성용 객관적으로는 잘못한 것이지만 이번에는 기성용 편 들고 싶다" "눈에는 눈, 이에는 이" 등 입장을 표하면서 옹호하는 감정을 표했다.

하지만 반면 일부 네티즌들은 "경기는 경기다. 매너를 지키자" "순간 세레모니 보고 좀 그렇긴 하더라. 비매너다. 일본 응원팀들이 무개념인거지 그것을 굳이 세계적으로 자신의 이미지를 저렇게 버리면서 필요 전혀없는거다" 등의 지적으로 안타까워 했다.

앞서 이날 경기 직전 기성용은 "우리 가족과 국민 자존심을 위한 것이며 나를 위한 것이다. 최고의 조연이 되고 싶다"며 승리에 대한 열정을 전했지만 아쉽게 패배했다.

한편 이번 패배로 한국은 29일 새벽 0시에 우즈베키스탄과 준결승을 치루며 3위를 다투게 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dana@bntnews.co.kr

▶비, 현빈-강동원 제치고 군생활 잘 할 것 같은 배우 1위 선정!
▶‘카라사태 문자공개’에 카라3인 측 “배후설 사실 아니다”
▶노유민, 조기 출산한 인큐베이터 속 딸 떳떳이 최초 공개!
▶최종윤, 단추 굴욕으로 이상형인 김서형에게 눈도장?
[이벤트] 이태리 명품 보르보네제 '명품 백' 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