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팀] 사단법인 한국모델협회(회장 양의식)와 문화공방DKB(대표 이영민)가 11월 26일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하여 업무 교류 및 공동마케팅, 광고, 이벤트 기획, 업무지원뿐만 아니라 회원들의 권익향상과 위상 제고, 공동의 수익사업과 발전을 위해 협력 할 예정이다.
이벤트・프로모션 전문 기업인 '문화공방DKB(주)(http:/www.dkbart.com)'는 아이디어와 도전정신으로 무장해 젊은이들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의 문화, 경제발전에 창의적, 혁신적 기여를 하고 있는 젊은 문화기업이다. 지난 2006년 설립된 문화공방DKB㈜는 국가기관, 지자체, 기업등의 행사를 지속적으로 수행하여 작년 한 해에만 70여건의 기획·마케팅 이벤트를 대행하는 등 급성장을 하고 있다.
코카콜라, 정식품, 하기스등 다양한 기업체를 대상으로 한 기업 세일즈 프로모션 분야는 문화공방DKB(주)만이 가진 수년간의 행사 노하우, 체계적인 시장조사와 소비자분석, 경쟁시장 분석을 통한 판매촉진 및 브랜드 강화 전략과 철저한 경영실력에 기인한 것이었다.
이 업체의 장점은 아이디어뿐만 아니라 그 동안 기획 실행했던 지역축제나 각종 전시, 이벤트 등에서도 볼 수 있는데 외형을 중시하는 전시성 축제보다 어느 축제라도 철저히 사전조사, 지역주민과 친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해 지역민들이 주인공이 되는 지역 밀착형 축제, 그리고 3-4개의 축제를 대표성을 갖는 하나의 축제로 집중 육성, 지역특화 문화축제로 발전시켜 축제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은 ‘대전국제축산박람회’로 부터 ‘전국소년체육대회’ 연출, ‘서울과학축전’ 등 지역축제와 정부기관의 전시, 박람회, 체육행사 등 각종 분야에서 두각을 보여왔다. 특히 금년에는 제3회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 대한민국 의학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대한민국 통합의학 박람회를 통해 능력을 발휘하였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男·女 32.3% “면접 위해 성형 가능”
▶ 처진 볼살 UP시키는 마사지 Tip!
▶ 성인남녀 75.9% "경제적으로 만족 못한다"
▶ 여자에게 사랑받는 신혼여행지, 그곳으로
▶ 겨울에도 '자전거' 타고 싶은 이들을 위한 지침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