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추석 안부인사 "전화비 부담없이 안부전화 돌리자!"

2010-09-17 20:45:50
기사 이미지
[이현아 기자] 추석 연휴기간이 길어지면서 이동 중 통화나 무선인터넷을 이용을 하는 인구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추석 연휴기간 동안 해외로 출국하는 여행족도 많아 해외로밍 통화도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명절 기간 특성상 안부 전화가 많고, 통화시간도 길어지기 때문에 통신비 지출에 대한 부담이 커지기 마련이다. 특히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은 음성통화와 데이터이용이 정액으로 묶여 있어서 할당량을 초과할 경우 추가요금을 지불해야 함으로 통신 이용에 조심스러워 진다.

이동 중 저렴한 스카이프 인터넷전화나 로밍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 등 추석 연휴기간 동안 통신비를 절약하는 알뜰한 방법 알아보자.

무료 무선인터넷(WiFi) 서비스로 인터넷이용료 걱정 뚝!
이동통신회사가 무료로 지원하는 무선인터넷(WiFi)존이 많아지면서 데이터사용(이통사 3G망이용) 차감 없이 무선인터넷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통사들은 추석 연휴기간에 무선인터넷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터미널,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WiFi 를 구축했다.

SK텔레콤은 부산역, 대전역, 동대구역, 광주역 등 주요 KTX 기차역과 김포공항, 김해공항, 제주공항 등에 ‘T와이파이존’을 구축했다. 이어 추석연휴 전까지 서울역, 용산역 등을 포함해 귀성 및 귀경객이 밀집하는 전국 주요 교통시설에 와이파이를 설치할 예정이다.

또 서울 삼성동 도심공항에서 인천국제공항까지 운행하는 리무진 버스에 모바일 와이파이를 구축해 달리는 버스에서 인터넷이용할 수 있게 했다.

KT도 전국 176개 고속도로 휴게소 가운데 156개소에 와이파이 설치를 완료했다. WiFi존 확대로 지루한 귀성길이 인터넷서치와 동영상 감상 등을 하면서 결코 지루할 여유가 없게 생겼다.

저렴한 모바일 인터넷전화 이용으로 장시간 통화도 OK!
WiFi 뿐만 아니라 3G망을 통해서도 이용 가능한 모바일 인터넷전화 스카이프를 이용하면 통신비를 눈에 띄게 줄일 수 있다.

스카이프는 가입자간 무료통화임으로 온라인된 상대방과의 통화는 몇 시간을 이용해도 돈이 나가지 않는다. 일반 집전화나 휴대폰으로 거는 통화료도 이통사 요금보다 저렴하며 특히 해외통화는 1분당 25원(주요 글로벌 국가, 통화당 접속료 49원 부과)이 들어 상당히 저렴하게 해외통화를 할 수 있어 유용하다.

스카이프 통화시 WiFi(와이파이)존에서는 데이터 차감 없이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이통사의 3G망을 이용할 때는 일반 웹페이지 다운로드 받는 정도의 데이터 차감을 하면 이용 가능하다.

스카이프는 스마트폰에서도 스카이프 앱 설치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3G망이나 WiFi 구분없이 24시간 인터넷전화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달리는 KTX나 공항 리무진 버스 등 WiFi가 지원되는 환경에서는 이동 중에도 스카이프 통화가 가능하다.

다문화 가정을 위한 무료 국제전화 이벤트
이번 추석에는 다문화가정을 위한 무료 국제전화 이용 이벤트도 열린다. 다문화가정 가족, 외국인 주민이면 누구나 국제전화 00700 전용단말기가 설치된 서울 동대문구, 안산시, 울산 남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안산시 외국인주민센터에서 무료로 국제전화를 이용할 수 있다.

SK텔링크가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 행사로 다문화 가족들은 부담 없이 해외에 있는 가족 친지들과 안부 인사를 여유롭게 할 수 있게 됐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hyuna@bntnews.co.kr

▶ 20~30대 서울 男 “집보다 차가 먼저”
▶ 현대 ‘YF 쏘나타’ 왜건형, 국내 출시 가능한가?
▶ 이효리 카드, 밥솥 전쟁에서도 성공할까?
▶ 다양한 와인, 상황에 따라 만족스럽게 선물하는 법
▶ [추석이벤트]댓글 쓰고 오랄비 트라이엄프 5000 신제품 받자!
▶ [추석이벤트]부모님께 건강 선물하세요! CJ 닥터뉴트리 마구 증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