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마 전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들은 어떤 선물을 좋아할까?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과 이들 수험생을 자녀로 둔 부모세대가 선호하는 선물에는 서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롯데닷컴 패션잡화팀 신혜진MD는 “별다른 이슈가 없었던 11월 매출이 급격하게 늘어나는 원인을 분석한 결과, 수능을 막 끝낸 수험생 세대(19~22세)와 그 부모 세대(43세이상)로 추정되는 고객층의 구매가 급증했다”며 “수능 전주 대비 직후 주간 매출이 평균 28% 정도 늘어나는 것을 발견했다”고 설명했다.
2008년의 경우 패션의류 부문에서는 수험생 세대의 구입이 두드러져 수능 바로 직후 주간 매출이 전주 대비 45.2%까지 차이가 났다. 가방과 구두 등을 판매하는 패션잡화 쪽도 상황은 비슷했다. 수험생 세대의 구매가 바로 전주 대비 20.7%나 늘어난 것. 하지만 부모 세대 쪽 상황은 조금 달랐다.
패션의류와 잡화 부문에서는 부모 세대 구입이 전주 대비 각 6%와 2.8% 증가한 반면 화장품 부문에서는 31%, 노트북과 컴퓨터 부문에서는 26.5%까지 증가한 것. 심지어 수험생 세대가 가장 많인 구입한 패션의류 부문의 11월 객단가는 부모 세대에 비해 2만원 가량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기자 fashion@bntnews.co.kr
▶ '아이돌'을 통해 본 2010 F/W 캐주얼 트렌드는?
▶ 아이리스'김소연' 헤어스타일의 비밀
▶ 男·女 80%, "성관계 없이 연애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