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요즘 뜨는 편의점창업 '러브트리 24'를 주목하자!

2010-10-26 18:22:08
기사 이미지
[라이프팀] 창업아이템을 물색하고 있는 사람들은 늘 있었지만, 요즘만큼 창업에 붐이 일어났던 적은 없다. 최근 경기가 불안정한 상태를 반영하듯 창업희망자와 준비하는 사람들이 급격히 늘고 있다.

특히 편의점에 대한 인식이 좋아지면서, 대부분 편의점이 획일화된 인테리어와 특정된 서비스를 갖춘 형태였다. 하지만 최근 ‘기부와 멀티숍’이라는 콘셉트로 새롭게 선보인 편의점 ‘러브트리 24’가 등장하면서 예비창업자에게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이는 정진서 대표가 국제기아대책 정정섭 회장, (주)태극제약 이창구 대표이사와 함께 ‘생활 속의 기부 캠페인을 추구한다’는 목적으로 편의점 '러브트리24'를 런칭했다.

국내 편의점 경쟁이 날로 번져 러브트리24는 차별화된 마케팅과 ‘생활 속의 기부문화’란 전략을 내세운 것이다. 전 세계 기아아동 후원 사업을 위해 기아대책본부와 함께 편의점을 통해 사랑을 나눈다는 의미로 설립했다.

‘러브트리24(www.lovetree24.com)’는 기금을 통해 저개발국가의 기아에 신음하는 아동들을 직접 지원 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따뜻한 편의점이다.

본인이 모금한 100원, 200원은 모두 해당 매장이 후원하는 아동에게 직접 전달되며, 주기적으로 아동의 성장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들과 감사의 마음이 담긴 편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수입캔디, 팬시, 베이커리, 카페 매장 등을 지역적인 특성에 따라 선택하여 추가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한 ‘러브트리24’는 멀티형 편의점이라는 콘셉트로 주목 받고 있다.

러브트리24는 본사와 가맹점과의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다른 업종보다 진입장벽이 낮고 관리하기가 쉬워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훌륭한 창업 아이템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女心 사로잡는 '혈액형 별' 와인 리스트
▶ 닛산 리프, 日 ‘굿디자인어워드 2010’ 선정
▶ 세계인들의 사랑을 한몸에~ 문학 속 배경 여행 가 볼까?
▶ 단풍놀이, 무거운 DSLR 대신 부담 없는 카메라로 즐기자!
▶ [이벤트] ‘더 바디샵 내츠루 리프트’의 석류의 힘을 직접 체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