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SBS 가요대전’이 더욱 강력해진 3차 라인업을 전격 공개했다.
오는 12월 25일(목),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펼쳐질 ‘2025 SBS 가요대전 with 빗썸’(이하 ‘SBS 가요대전’)은 K-POP을 빛낸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하는 연말 대표 음악 축제로,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3차 라인업에는 U-KNOW(유노윤호), KEY(키), aespa(에스파)를 비롯해 K-POP의 내일을 이끌 신예 아티스트들까지 합류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폭넓은 라인업을 완성했다. 레전드부터 대세 그룹, 그리고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갈 신예들까지 한자리에 모이며, ‘2025 SBS 가요대전’만의 다채롭고 풍성한 무대가 기대된다.
올해 ‘SBS 가요대전’ 진행을 맡을 3MC 라인업도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DAY6의 Young K, IVE의 안유진, NCT DREAM의 재민이 호흡을 맞추며, 밴드·걸그룹·보이그룹을 대표하는 세 아티스트가 만들어낼 신선한 케미에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차분하고 깊이 있는 진행을 선보일 Young K, 4년 연속 MC로 안정적인 생방송 진행 능력을 갖춘 안유진, 그리고 재치와 에너지를 겸비한 재민이 함께하며, 올해 ‘SBS 가요대전’ 특유의 젊고 트렌디한 무드를 완성할 예정이다.
‘2025 SBS 가요대전’은 ‘Golden Loop’를 주제로, 찬란하게 빛난 2025년 K-POP의 여정을 돌아보며 다가올 내일에도 무한히 확장하고 더욱 밝게 빛날 여정을 이어간다는 의미를 담아 진행된다. 매년 크리스마스를 특별하게 만들어온 ‘SBS 가요대전’만의 스페셜 스테이지가 올해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형태로 준비되고 있어, 단 하루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순간들이 어떻게 펼쳐질지 벌써부터 뜨거운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2025 SBS 가요대전’은 오는 12월 25일(목)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