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르티스(CORTIS)가 글로벌 게임 업계로 영향력을 확대 중이다.
이 게임은 매 시즌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공식 사운드트랙을 발표한다. 인게임을 비롯해 Apple Music과 스포티파이의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수백만 명의 이용자에게 노출되기 때문에 ‘글로벌 히트곡’의 관문으로 불린다. 앞서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Tyler, The Creator) 등 힙합계 거물들의 음악이 해당 사운드트랙에 포함됐다.
에픽게임즈(Epic Games)의 글로벌 인기 슈팅 게임 ‘포트나이트’(Fortnite)에서도 ‘GO!’ 음원과 안무 일부를 만날 수 있다. 지난 22일 이 곡을 활용한 댄스 이모트(Dance Emote)가 공개됐다. 이는 게임 속 캐릭터가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짧은 애니메이션 기능이다. K-팝 곡으로는 방탄소년단의 ‘Dynamite’, 투모로우바이투게더 ‘Over The Moon’ 등이 출시된 바 있다.
이처럼 빗발치는 러브콜은 ‘GO!’의 글로벌 흥행에서 비롯됐다. 이 곡은 스포티파이에서 지난해 발표된 K-팝 보이그룹 곡 가운데 최단 기간 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고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을 비롯한 주요 송차트에 진입했다. ‘빅네임’ 브랜드와의 협업도 이어졌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가 지난해 포스트시즌 홍보 영상에 이 노래를 삽입했다. Apple도 최근 Apple Immersive Video로 ‘GO!’의 퍼포먼스 영상을 선보이는 등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GO!’는 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 안무, 뮤직비디오 제작에 참여한 트랙이다. 그렇기에 이러한 글로벌 성과는 더욱 특별하며 공동 창작한 작품으로 전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코르티스의 향후 행보에 관심이 쏠린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