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최예나(YENA)가 일본 싱글을 통해 현지 활동의 입지를 강화한다.
2024년 9월 한국에서 발매된 ‘네모네모’는 중독성 강한 사운드와 직관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일렉트로닉 댄스 곡이다. 각지고 날카로운 연애 감정을 표현한 포인트 안무가 SNS를 중심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 수 2천만 회를 돌파하며 글로벌 K-POP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고, 일본어 버전에 대한 현지 팬들의 요청도 꾸준히 이어져 왔다.
지난 2023년 2월 일본 활동을 시작한 최예나는 ‘SMILEY(스마일리) -Japanese Ver.- (feat. 챤미나)’, ‘DNA(디엔에이)’ 등을 선보이며 현지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최근에는 글로벌 버추얼 싱어 하츠네 미쿠(Hatsune Miku)와 협업한 ‘STAR! (feat. Hatsune Miku)’를 통해 차세대 팝 아이콘으로서의 존재감을 각인시킨 데 이어, 이번 ‘NEMONEMO -Japanese Ver.-’으로 현지 팬들과의 접점을 더욱 넓힐 전망이다.
이번 음원 발매를 기념해 최예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지난해 9월 일본에서 개최된 공연 ‘2025 THE YENA SHOW ‘나는 STAR!’’에서 현지 팬들에게 먼저 선보였던 ‘NEMONEMO -Japanese Ver.-’ 라이브 영상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최예나는 일본 활동 3년 차를 맞아 음악과 공연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현지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일본 싱글 ‘NEMONEMO -Japanese Ver.-’ 발매를 시작으로 펼쳐질 최예나의 올해 일본 활동에 이목이 집중된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