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정동하, 오늘 리메이크 ‘그 집 앞’ 공개

이현승 기자
2025-11-14 10:11:23
기사 이미지
정동하, 오늘 ‘그 집 앞’ 공개 (제공: 뮤직원컴퍼니)


가수 정동하가 이재성의 명곡 ‘그 집 앞’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팬들과 만난다.

정동하는 오늘(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리메이크 신곡 ‘그 집 앞’을 공개한다. 이번 곡은 약 6년 만에 선보이는 밴드 사운드 기반의 리메이크 곡으로,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전망이다.

1981년 MBC 대학가요제를 통해 데뷔한 가수 이재성의 대표곡이 원곡으로, 정동하는 자신만의 감성과 현대적인 밴드 사운드로 재해석해,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특히 정동하 특유의 시원하고 힘 있는 록 보컬이 곡에 강렬한 에너지를 더했다.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멜로디와 2000년대 초반 하이틴 감성을 떠올리게 하는 청량한 기타 리프가 어우러져, 곡의 밴드 사운드가 선사하는 생동감과 강렬한 인상을 극대화한다.

추억 속 명곡을 오늘의 감각으로 새롭게 풀어내며, 세대를 아우르는 감성과 에너지를 동시에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음원과 동시에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는 정동하가 직접 기타를 연주하며 노래하는 모습이 담겨, 곡이 지닌 밴드사운드의 매력을 한층 배가시킨다.

또한 신곡 발매와 함께 ‘그 집 앞’ 커버 챌린지가 오늘 14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챌린지는 국내 프리미엄 기타 브랜드 뮤직포스와 협업으로 진행되며, 기타, 베이스 상품을 포함해 약 350만원 상당의 상금이 마련되어 있다.

참가 방법 및 자세한 정보는 뮤직포스 홈페이지와 유튜브 커뮤니티, 인스타그램, 그리고 뮤직원컴퍼니 공식 SNS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동하는 용인예술과학대학교 전임교수로 활동 중이며 방송, 공연, 라디오, 뮤지컬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지난 18일 진주를 시작으로 ‘정동하 20주년 단독콘서트 : 시간을 담다’ 전국투어를 진행하며 오는 12월 20일 서울 공연으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한편, 정동하의 디지털 싱글 ‘그 집 앞’은 오늘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현승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