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핑크가 중국에서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압도적 인기를 자랑했다.
특히 상하이 팝업은 복합 쇼핑몰 '징안따위에청(静安大悦城, JOY CITY)' 1층 약 500㎡ 공간에서 5개 도시 가운데 가장 큰 규모로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오픈 첫 주말 방문객이 몰릴 것을 대비해 하루 1500명씩 사전 예약을 받고 입장을 허가했음에도 불구, 현장 대기 인원이 추가로 몰리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평일 운영 시간에도 학생들을 비롯 남녀노소 구분 없이 다양한 팬들이 방문하고 있다. 예약 입장을 진행하지 않은 우한과 청두 팝업은 대기 줄이 백화점 내부를 넘어 외부까지 이어질 정도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콘서트 MD 및 공식 굿즈, 앨범 등을 전시하고 판매 중인 가운데 블랙핑크 응원봉과 캐릭터 키링, 손풍기, 카메라, 토트백, 모자, 티셔츠 등 다양한 상품군은 팝업 오픈과 동시에 조기 품절되기도 했다. 이에 추가 발주를 진행하고 예약 판매도 이뤄지는 중이다.
이 외에도 현재 진행 중인 월드투어의 트레일러를 떠올리게 하는 포토존, 멤버들에게 손글씨로 안부를 남길 수 있는 대형 메시지 월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돼 팬들의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각 도시의 팝업 스토어는 오는 31일까지 계속된다.
한편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를 비롯 트레저 등 소속 아티스트들의 중국 활동 저변을 넓히며 현지 팬들과의 만남을 늘리고 있다. 이달 말에는 베이비몬스터의 팝업을 개최하며 다양한 형태의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다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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