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서울언니들, ‘소공인 판로개척 지원사업’ 공식 수행사 선정

박지혜 기자
2024-04-30 14:38:20
사진제공: 서울언니들

동남아 및 국내 마케팅·진출 컨설팅 전문 기업 서울언니들(대표 박샛별)이 2024년 소공인 판로개척 지원사업 공식 수행사로 선정됐다. 

소공인 판로개척 지원사업은 제조업 기반의 소공인 약 290개사를 선정하여 이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온라인 마케팅, 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시회 참가 및 판촉 등의 분야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성장 잠재력이 있는 유망 소공인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여 우수 소공인의 성장을 촉진하고 매출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서울언니들은 동남아(미얀마·태국) SNS바이럴, 인플루언서 마케팅, 유통 진출 및 국내 SNS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미얀마 거점의 110만 팔로워를 보유한 최대 K뷰티-라이프스타일 플랫폼 ‘Star Secret Korea’를 운영하고 있다.

서울언니들은 SBA(서울경제진흥원), 소상공인진흥공단, 서울관광재단, 강남IT취창업센터 등 다양한 기관의 SNS마케팅 및 동남아 진출 컨설팅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SBA 동남아 SNS마케팅 공식 파트너스로 5년 연속 선정되며 동남아 마케팅 전문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서울언니들은 이번 사업을 통해 동남아 온라인 마케팅, 동남아 진출 컨설팅, 국내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 소공인 국내외 판로개척을 위한 국내 및 동남아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미얀마·태국에 온·오프라인 거점을 보유한 현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마케팅 및 현지 유통 입점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언니들 박샛별 대표는 “해외 진출을 어려워하는 소공인들에 현지 진출 마케팅 및 온 유통입점으로 실질적 진출결과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소공인들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해  힘을 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