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지코, 제니와 챌린지…신곡 ‘SPOT!’ 숏폼서 대박 조짐

박지혜 기자
2024-04-30 09:58:52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ZICO)가 ‘챌린지 원조’답게 각종 숏폼 플랫폼에서 또 한 번 대박을 터트릴 기세다.

지코의 신곡 ‘SPOT! (feat. JENNIE)’(이하 ‘SPOT!’)이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을 비롯해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 숏폼 플랫폼에서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앞서 ‘아무노래’, ‘새삥 (Prod. ZICO) (Feat. 호미들)’으로 국내 챌린지 유행을 이끈 지코가 새로운 신드롬을 일으킬지 주목된다.

30일 KOZ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틱톡(TikTok)에서 ‘SPOT!’ 음원을 사용한 숏폼은 지난 29일 오후 6시 기준 약 2만 건을 기록했다. 해당 음원은 26일 오후 6시 공개됐는데, 이후 약 13초마다 1개의 영상이 업로드된 셈이다. 

이러한 인기는 지코가 지난 26일 개인 SNS에 게재한 ‘SPOT!’ 댄스 챌린지 영상에서 시작됐다. 해당 비디오는 29일 오후 11시 40분경 인스타그램에서 15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지코와 제니 두 사람의 절묘한 합과 가벼운 스텝, 그루브한 손동작 등이 큰 호응을 얻었고, 이를 따라 하는 챌린지가 각종 플랫폼을 통해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J & Z 👉 Hit the SPOT❗️#ZICO X #JENNIE #SPOT #스팟 #SPOTChallenge #스팟챌린지

특히, 중국에서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 28일 오후 2시 기준 중국 최대 숏폼 플랫폼 더우인에서 ‘#SPOT안무챌린지’의 동시 시청자 수는 약 1175만 명에 달했다. 같은 날 중국 최대 SNS 웨이보에서 ‘SPOT!’ 댄스 챌린지 관련 키워드 2개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다.

현지 유명인들의 챌린지 참여도 이어졌다. 인기 배우 위슈신과 린이가 게재한 ‘SPOT!’ 댄스 챌린지 영상은 지난 28일 기준 최고 동시 시청자 수 928만 명을 기록하는 등 큰 관심을 모았다.

한편, ‘SPOT!’은 2022년 7월 발매된 미니 앨범 ‘Grown Ass Kid’ 이후 무려 1년 9개월 만에 나온 지코의 신보다. 늦은 밤 우연히 파티에서 만난 두 친구의 꾸밈없는 순간을 담은 곡으로, 제니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