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국대: 로드 투 카타르’ 손흥민 “너무 힘들었다” 무거운 책임감 솔직 고백

송미희 기자
2022-12-05 16:39:53
사진제공: 쿠팡플레이


지난 3일 포르투갈과의 조별리그 3차전에서 극적인 역전승을 이뤄내며 12년 만에 기적같이 월드컵에 진출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세계 최강 브라질과의 16강전을 하루 앞둔 5일 오늘 저녁 8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최종 예선전의 이야기를 담아낸 쿠팡플레이 다큐멘터리 ‘국대: 로드 투 카타르’가 3, 4화를 전격 공개한다. 

‘국대: 로드 투 카타르’는 월드컵을 향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8,452시간의 기록을 다채롭게 그려낸 쿠팡플레이 다큐멘터리.

3화는 최종 예선전 초반의 부진을 극복하고 중동 원정에서 승리한 대표팀의 경기 비하인드를 다룬다. 

홈에서 치러진 초반 세 경기가 예상외의 아슬아슬한 결과로 끝나면서 선수들은 월드컵 본선 진출에 대한 막중한 부담감을 느낀다. 손흥민은 “너무 힘들었다. 혹시라도 내가 주장을 하는데 잘못되면 어떡하지라는 생각을 했다"라며 국가대표팀 주장으로서의 무거운 책임감에 대해 솔직하게 털어놓는다. 

박지성은 인터뷰를 통해 월드컵 출전 실패라는 꼬리표가 달릴 경우 후배들이 느끼게 될 부담감을 십분 공감한다. 김민재, 이용, 홍철 등 수비수들은 3차전 시리아전에서 중요한 순간에 아찔했던 동점 실점 직후의 감정을 날 것 그대로 표현하며 웃음을 자아낸다. 

6차전 이라크 원정 경기에서 또다시 아슬아슬한 1골 차 리드 상황이 되자 선수들은 라커룸에서 단호하게 서로를 채찍질하며 각오를 다잡았고 그런 선수들을 독려하며 ‘우리의 축구'에 대한 믿음을 보여주는 벤투 감독의 인터뷰는 뭉클함을 준다.

국대: 로드 투 카타르 티저 예고편ㅣ2022년ㅣ쿠팡플레이ㅣ쿠팡


4화는 역대 최악의 조건이었던 7차전 원정 경기 비하인드 스토리와 이번 포르투갈전 맹활약을 펼친 이강인의 이야기를 통해 해외파 선수들의 고충이 집중 조명된다. 

유럽파 선수들은 역시차의 부담을 안고 중동 원정 경기에 참여했고 설상가상으로 튀르키예 사상 초유의 폭설로 항공편까지 결항되며 경기 당일 도착하는 어려움을 겪는다. 장비부터 먹거리까지 선수단의 모든 것을 책임져야 하는 국가대표팀 스태프들은 악천후 속에서도 최상의 컨디션을 제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레바논전에서는 월드컵 예선 경기장이라고 볼 수 없는 최악의 잔디 컨디션 속에서도 본선 진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선수들의 모습이 감동을 자아낸다. 소속팀에서 24시간 이상의 비행을 거쳐 대표팀에 합류하는 이강인의 여정은 국가대표의 책임을 다하려는 해외파 선수들의 헌신을 보여준다. 선수들의 노력과 희생으로 쉽지 않았던 7, 8차전 원정 경기까지 승리를 따내며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무사히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 짓는다.

지난주 1, 2화 첫 공개 후 뜨거운 호평과 입소문을 이어가고 있는 쿠팡플레이 다큐멘터리 ‘국대: 로드 투 카타르’. 12년 만의 16강전, 브라질과의 경기를 하루 앞둔 오늘 3, 4화를 공개하며 이후 쿠팡플레이에서 새로운 에피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송미희 기자 tinpa@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