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아이브, 청순미 넘치는 레코딩 비하인드 영상 공개

송미희 기자
2022-10-03 19:16:08
사진제공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아이브(IVE)가 레코딩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아이브는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IVE ON] IVE 'After LIKE' Recording BEHIND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세 번째 싱글 앨범 'After LIKE(애프터 라이크)'를 녹음 중인 아이브 멤버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영상 속 아이브는 차례대로 녹음실에 들어가 프로페셔널한 모습으로 녹음을 진행해 시선을 모았다.
 
첫 번째 주자는 리더 안유진이었다. 그는 안정적인 가창력과 함께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쓰는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였다. 이어 "아이브가 벌써 세 번째 앨범이라니 믿기지 않는다"고 밝힌 뒤 'After LIKE'에 대해 "처음에 들었을 때는 복고풍이 강하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들어보니 가볍게 들을 수 있는 곡인 것 같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리즈가 배턴을 이어받았다. 녹음실 카메라를 향해 해맑게 인사를 건넨 리즈는 녹음 내내 밝은 에너지를 전했다. 세 번째 주자로 나선 장원영은 자신만의 느낌을 살려 노래를 불렀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며 계속해서 시도하는 열정을 보였다.
 
[IVE ON] IVE 'After LIKE' Recording BEHIND


다음날 첫 순서는 레이였다. 레이는 평소 통통 튀는 모습과는 또 다른 진지한 표정으로 랩과 보컬을 소화했다. 가을 역시 "이번 노래는 밝은 느낌의 곡이라 저번과 다를 것 같다. 이번에는 웃어보며 하려고 한다"고 말한 뒤 진지하게 녹음에 임했다. 마지막 주자 이서 역시 연습을 거듭하며 완벽하게 녹음을 마쳤다.
 
이어 수록곡 'My Satisfaction' 녹음 현장도 공개됐다. 아이브 멤버들은 진지하게 녹음하는 모습 외에도 셀프 카메라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친근한 모습으로 팬들과 소통했다. 특히 화장기 없는 아이브의 평소 모습이 무대에서와는 또 다른 매력을 전했다.
 
한편 아이브는 지난 달 18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애프터 라이크' 공식 활동 종료 후 각종 축제에 출연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송미희 기자 tinpa@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