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Trend

‘똑’ 소리 나는 프레피 룩! 

임재호 기자
2022-09-29 11:33:50
@nayoungkeem

명문 사립학교 학생들이 즐겨 입는 패션에서 유래된 ‘프레피 룩(Preppy Look)’.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전체적인 분위기가 차분하고 단정해 보이며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무드에 셔츠, 니트 베스트, 플리츠스커트, 니삭스, 넥타이, 로퍼, 스니커즈 등의 아이템이 연상되는 프레피 룩.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트렌디한 룩이다. 

최근 유행의 바람이 불고 있는 프레피 룩을 입은 스타들을 살펴보고, 환절기 스타일링에 적극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Looking for Attention~ #뉴진스 

@newjeans_official

세대교체를 완벽하게 보여준 청량 미 넘치는 걸그룹 뉴진스. 그들은 니삭스와 로퍼, 플리츠스커트로 하이틴스러운 프레피 룩을 완벽하게 표현했다. 단정한 느낌의 긴 생머리에 오버핏 재킷, 여기에 큰 사이즈의 넥타이를 활용해 무대 의상으로서 프레피 룩을 멋지게 구현해낸 모습. 체크 패턴도 적극 활용해 심심함을 탈피했다. 

멈출 줄 모르는 패션 센스 #김나영 

@nayoungkeem

자타 공인 패셔니스타이자 신우, 이준의 엄마로서 따뜻한 모습까지 보여주고 있는 김나영은 스카이 블루 컬러 셔츠와 코지 한 무드의 베스트를 활용해 프레피 룩을 선보였다. 깔끔하게 붙여 넘긴 헤어와 브라운 컬러의 백 역시 프레피 룩만의 무드를 한껏 돋보이게 한다. 발목을 훨씬 덮는 기장의 삭스와 로퍼로 센스 넘치는 김나영만의 패션을 완성했다. 

오버핏 재킷은 이렇게 매치 #오눅 

@onnuk_

본인만의 감성이 묻어나는 브이로그 영상으로 사랑받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이자 인플루언서 오눅은 체크 패턴의 오버핏 재킷과 스커트를 활용한 프레피 룩을 보여주었다. 따스한 브라운 색감의 재킷, 스커트 셋업에 화이트 셔츠, 롱한 기장의 넥타이로 자유분방하면서도 귀여움이 묻어나는 프레피 룩이 인상적이다. 데일리룩에도 충분히 스타일링하기 좋아 참고하기 좋은 스타일. 

트렌디한 프레피 룩은 이렇게! #유스 뷰티 

@yoo.xx

약 8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유튜버이자 뷰티&패션 인플루언서 유스 뷰티는 최근 트렌드인 로우 라이즈 스커트에 베이지톤 셔츠, 도트 포인트 베스트와 넥타이를 매치해 트렌디한 프레피 룩을 연출했다. 무조건 단정한 분위기를 연출하기보단 이렇게 힙한 포인트를 주고 싶을 때, 최근 유행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룩을 입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임재호 기자 mirage0613@bntnews.co.kr
패션팀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