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Trend

가을 메이크업 룩은 맑은 음영 메이크업으로! 

임재호 기자
2022-09-05 11:17:48
@makeup_maker_

구름 한 점 없는 맑은 하늘과 선선해진 날씨, 시원한 바람이 체감되는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외출할 때 반팔 티셔츠 보다는 셔츠나 블라우스를 찾게 되고, 짧은 기장의 팬츠보다는 긴 바지를 찾게 된다. 

계절이 바뀌면 이렇게 옷만 바뀌는 것이 아니라 메이크업 룩도 변화를 주기 마련이다. 여름엔 조금 더 시원해보이는 색조에 보송하고 매트한 베이스를 선택했다면, 가을에는 조금 더 촉촉한 베이스에 분위기 있는 그윽한 색조 메이크업을 초이스 하는 게 좋을 것. 

겟 잇 뷰티 출연은 물론 최근 청담동에서 가장 핫한 샵 중 하나인 ‘바다(baadaa)’의 대표 원장이자 유튜버 ‘상은 언니’로도 활동중인 박상은 원장이 소개하는 맑은 음영 메이크업. 지금부터 살펴보자. 

#피부결 보정, 세미매트 베이스 

사진출처: 유튜브 채널 ‘상은언니’ 캡처

피부표현의 최근 트렌드는 완벽한 커버력으로 텁텁한 피부를 연출하기 보다는, 결을 보정하고 자연스러운 커버력을 얹는 살짝 보송한 느낌의 베이스라고 볼 수 있다. 보송한 피부표현을 완성하는 베이스를 얼굴에 도포한 뒤, 모공 브러시로 쓸어주면 모공을 커버하면서도 텁텁하지 않은 베이스를 완성할 수 있다. 

#입술도 가을 느낌으로, MLBB 컬러 립 

사진출처: 유튜브 채널 ‘상은언니’ 캡처

그윽한 메이크업을 완성하려 하는데 입술만 빨갛거나 쨍하게 바를 수는 없을 터. 다소 소화하기 부담스럽게 느껴지더라도 그윽한 브라운 계열의 MLBB 립 컬러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립의 컬러 하나만으로도 전체적으로 무드있는 메이크업이 완성될 것이다. 

#맑은 음영을 위해 텁텁하지 않은 컬러의 아이 섀도 음영 

사진출처: 유튜브 채널 ‘상은언니’ 캡처

무작정 브라운 계열의 섀도만을 눈에 얹는다고 음영 메이크업이 완성되는 것은 아니다. 박상은 원장은 살짝 뮤트 한 톤의 컬러 섀도로 텁텁하지 않지만 확실하게 음영이 표현되게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여기에 눈 앞머리 쪽 파츠를 연상하는 스티커로 더욱더 시선을 강탈하는 메이크업 룩을 선보였다.

임재호 기자 mirage0613@bntnews.co.kr
뷰티팀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