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p

[인플루언서가 픽한 핫플레이스] 김야꿍 with ‘김천재의 유념떡볶이’.. 놀라운 김밥 모양과 품질, 50년 된 어머니의 레시피.

트렌디 한 감성도 녹아있는 매장으로 누구보다 빠르게 SNS에 자랑하고 싶어요.
김기만 기자
2022-06-23 22:06:42

강남 핫플 ‘김천재의 유념떡볶이’, 유념이라는 말 그대로 모든 고객들의 마음속에 깊이 간직되어 잊혀 지지 않고 계속 생각나는 브랜드라고 한다.

인플루언서 김야꿍은 “맛과 구성, 감성의 3가지 케미를 모두 갖춘 곳만 추천하고 싶은 저는 서울 강남구 신논현역에 위치한 김천재의 유념떡볶이를 픽했습니다. 유념떡볶이, 유념김밥, 피자떡복이(내맘대로토핑), 육회후토마키, 대왕육회유부초밥, 육회비빔국수, 수제튀김, 순대, 오뎅, 떡볶이잡탕 등의 다채로운 메뉴들을 모두 다 맛볼 수 있는 정말 놀라운 매장입니다”라고 픽한 이유를 밝혔다.


특히, 이곳은 육회로 만든 버거의 원조인 ‘김천재의 띵버거’라는 육회버거, 육회샌드위치, 육회핫도그 등을 판매하는 곳도 같이 있어 주변 회사원들의 ‘점심에 뭐 먹지’에 대한 고민을 간단히 해결해준다고 한다.

인플루언서 김야꿍은 “30가지의 환상토핑을 조합해 31,931가지의 나만의 조합을 만들 수 있는 ‘유념떡볶이’, 들기름에 재료와 밥을 볶아 만든 50년 이상 된 매장 대표님의 엄마 고유의 레시피로 만들어진 ‘유념김밥’을 비롯해 최근 핫한 오마카세에서나 자주 볼 수 있는 9가지 종류의 육회후토마키, 육회유부초밥, 육회비빔국수까지 맛있는 것에 맛있는 것을 조합해 핫 하게 주목받고 있는 매장이다”라고 평했다. 


5가지 종류의 메뉴를 내 맘대로 양껏 선택할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인 ‘내맘대로세트’는 기존 다양한 음식을 먹기 위해 1인분씩 주문해고 남은 음식들을 버려야 했던 아쉬움을 해소하고 떡볶이, 김밥, 순대, 튀김, 어묵을 0.5인분 또는 1개씩 고를 수 있게 구성했다는 점에서 많은 1인 가구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한다.

인플루언서 김야꿍은 “다양한 MBTI를 가진 친구들 혹은 연인과 맛 집을 알아보며 시간, 감정 소모할 필요 없이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어, 강남 모임 장소나 데이트 코스로 핫 합니다.”라고 전했다.

또한 메뉴뿐만 아니라 감각적인 인테리어 및 사진이 잘나오는 조명 아래 인생 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 존 공간도 갖추고 있어, 여러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도 핫 플레이스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한다.

요즘 트렌드와 차별화된 요소들을 잘 담고 있는 유념떡볶이는 유념이라는 말 그대로 모든 고객들의 마음속에 깊이 간직되어 잊혀 지지 않고 계속 생각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고 전했다.

PHOTO: 김야꿍
LOCATION: 웰카페 압구정점


김기만 기자 kkm@bntnews.co.kr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