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2017년엔 ‘동안’ 소리 듣고 싶다면?

2017-01-10 13:43:25

[우지안 기자] 2017년 정유년 새해가 밝았다. 새로운 시작에 대한 기쁨도 잠시, 피부만큼은 예전으로 돌리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다.

지금까지 안티에이징 관리를 미뤄왔다면 이제라도 탄력 있는 피부를 갖기 위해 가꿔볼 것. 얼굴의 이목구비가 동안의 조건에 부합한다고 해도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 나이 들어 보이기 때문이다.

새해부터 ‘동안’피부를 소유하고 싶다면 주름지기 쉬운 피부부터 점검하자. 지금부터 동안을 위한 뷰티 케어팁을 소개한다.

#보습+탄력 케어


아무리 좋은 피부라 할지라도 세월에 장사 없다는 말처럼 꾸준한 관리가 뒷받침돼야 동안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는 보습과 탄력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팩이나 마스크로 얼굴의 탄력을 끌어올려 줘야 한다.

눈가나 목에 페이스 오일을 바른 후 팩을 하면 얼굴 전체의 탄력이 업되는 걸 느낄 수 있다. 스킨케어 마무리 단계에서는 주름 부위를 꾹꾹 눌러주는 마사지를 해주거나 페이스라인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튕기며 마사지를 해줘도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고 혈색 도는 피부를 가질 수 있다.

#부위별 케어


동안에는 여러 가지 요소가 있겠지만 그 중 하나는 탄력있는 탱탱한 피부다. 특히 눈가, 팔자주름, 목, 이마 등은 피지선이 얇아 주름이 쉽게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우선 목주름은 평소 습관을 체크하여 개선할 것. 목을 한쪽 방향으로 기울이는 습관이 있거나 너무 높은 베개를 베고 자는 것도 목주름을 생성할 수 있는 요소다.

눈과 팔자주름은 집중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평소 사용하는 아이크림을 입술에도 발라 주름을 예방해주고 보습크림과 자외선 차단 성분이 들어간 제품으로 입술 주름도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동안 만드는 ESSENTIAL ITEM]


01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리프팅 스팟(탄력스팟) 국내 최초로 EWG 베리파이드 마크와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알러지 테스트에서 전 제품 무자극으로 엑설런트 등급을 받은 제품으로 팔자, 눈가, 미간, 이마의 주름을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고농축 리프팅 스팟
02 더샘 골드 리프팅 에센스 에센스에 함유된 금실과 같이 피부 결 촘촘히 실을 채우듯 자연스럽게 리프팅 해주고 피부 타이트닝에 도움을 주는 참깨 단백질 세사미 콤프렉스가 함유돼 피부 탄력을 끌어올려 주는 에센스
03 한율 쌀 진액 보습크림 쌀의 진한 보습 성분이 메마른 피부 겹겹이 보습 막을 더하여 광채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진한 보습 크림
04 아이오페 골든 글로우 페이스 오일 판테놀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고 건조로 인한 당김을 해결해주며 피부 탄력을 개선하고 매끄러운 피부 결로 케어가 가능한 워터 오일 제형의 페이스 오일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아이오페, 더샘, 한율)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