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저녁 기초 화장품 바르는 순서

2012-03-13 10:04:21

[김수지 기자/ 사진 이현무 기자] 매일하는 스킨케어, 제대로 하고 있나요?

피부에 좋은 것이라면 찾아 먹게 되고 찾아서 바르는 것이 여성들의 기본 심리. 하지만 제 아무리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더해줄 제품이라도 제대로 된 단계와 바르는 방법을 알지 못한다면 말짱 도루묵이다.

따라서 올바른 스킨케어 방법을 알고 제대로 스킨케어를 한다면 날마다 피부는 생기를 되찾을 수 있다. 특히 올바른 저녁 스킨케어는 지친 일과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 후 피부에 영양과 수분 보충, 편안한 쉼을 더해주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코스메디컬 브랜드 리더스 코스메틱이 제안하는 올바른 저녁 스킨케어 법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올바른 저녁 스킨케어 법

저녁 세안을 마친 후 3초 이내에 스킨케어를 해주는데 화장품의 점도가 묽은 것부터 발라준다. 그 이유는 점도가 묽은 것이 피부에 흡수가 빠르기 때문이며 묽은 것부터 바르기 시작해야 피부에 모든 제품을 흡수시킴으로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크림과 같은 점도가 높은 제품을 먼저 발랐을 경우에는 얼굴에 보습과 유분막이 형성되어 그 다음 단계에 바를 화장품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다.

따라서 세안을 마친 후 토너(스킨), 세럼(에센스), 에멀전(로션), 크림 순으로 스킨케어를 한다.


STEP1. 토너로 피부 속 잔여물 제거하기


1-2. ‘아쿠아마리널 1032 토너’를 화장솜에 적당히 묻혀서 얼굴 가운데를 기준으로 얼굴 가운데서부터 바깥쪽으로 얼굴 솜털을 쓸듯이 발라준다.

토너는 세안 후에도 남아있는 잔여 노페물을 제거하는 역할로 꼭 화장솜에 묻혀 사용하도록 한다. 만약 얼굴 피부 내에 건조한 곳이 있다면 화장솜에 토너를 묻혀 건조한 부위에 올려놓아도 좋다.

이때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화장솜으로 피부를 누르지 않고 살짝 겉에 나 있는 솜털을 쓴다고 느끼면서 안쪽에서부터 바깥쪽까지 쓸어준다.

3. 화장솜으로 얼굴 피부를 다 발랐다면 목과 귀도 깨끗이 닦아준다. 귀는 귓바퀴와 귀 뒤쪽 피부까지 청결하게 닦아준다.


STEP2. 손으로 톡톡 두드리며 세럼 바르기


4. ‘아쿠아마리널 1032 세럼’을 손 등에 1~2번 펌핑해 진주알만큼의 양으로 이마, 양 볼, 코, 턱, 목 순으로 조금씩 펴 발라준다. 적당량으로 얼굴에 잘 흡수 될 수 있도록 잘 펴 바른다.

피부의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문지르지 않고 살짝 손으로 두들겨 주면서 펴 발라준다. 살짝 손으로 두드리며 바르면 화장품의 흡수는 물론 피부에 적절한 활기를 불러 넣어준다.


STEP3. 에멀젼은 100원 동전 크기만큼 바르기


5. 세럼을 다 바른 후에는 ‘아쿠아마리널 1032 에멀젼’을 바른다. 에멀젼은 백 원 동전 크기만큼의 양을 펌핑하여 이마, 뺨, 코, 턱 등에 나눠 찍은 다음 골고루 발라준다.

바를 때 위에서 아래로, 얼굴 중간에서 바깥쪽으로 발라준다. 피부결대로 발라줘야 탄력이 유지되며 화장품의 흡수 역시 빨라지기 때문이다.


STEP4. 피부 속 수분+영양 보충, 크림 바르기


6.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더해줄 ‘아쿠아마리널 1032 크림’을 적당량을 취해 피부결대로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 발라준다. 손으로 톡톡 터치해주며 피부 속 깊이 흡수되도록 한다.

저녁 스킨케어 POINT!

1. 피부가 숨을 쉬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메이크업, 피부 속 노폐물은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2. 휴식하는 기간에는 사람도 죽을 먹듯이 피부에도 가벼운 제품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또한 피부타입에 따라 유분 함유가 많은 제품을 바르지 않도록 하며 모든 피부 타입 그리고 각종 허브 추출물과 보습에 충실한 제품을 바른다.

저녁에는 수면을 취하면서 건조해질 만한 부위에 보습을 충분히 보충해준다.

리더스 코스메틱의 ‘아쿠아마리널 1032 라인’은 천연미네랄이 풍부한 심해 1032m의 깊은바다에 뽑아 올린 해양심층수를 함유해 피부 속 깊이 수분을 전해준다.

또한 이 제품은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해주고 지친 피부에 활력과 생기를 부여해준다.

3.각 단계별로 약간의 시간차를 두어 흡수가 잘 되도록 피부에 시간을 준다.

지나치게 많은 양을 바르거나 한꺼번에 여러 단계를 한 번에 피부에 도포할 경우 흡수가 잘 안되고 겉돌아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도 있다.

4.스킨케어를 진행하면서 토너, 세럼, 에멀젼, 크림 각 단별로 제품을 바르고 난 후마다 두 손을 모아 손바닥으로 얼굴을 덮고 3~5초간 그대로 멈춘다.

따뜻한 열기로 화장품의 좋은 성분이 피부 속에 흡수시키게 하는 동작이다. 양 손바닥으로 양 턱과 이마도 지그시 눌러준다.
(모델: 배우 한소영/ 도움말: 리더스 코스메틱)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매끈한 페이스 라인의 비밀
▶남자, 피부가 좋아야 성공한다?!
▶[뷰티 신상] 뷰티 업계, 봄 맞이가 한창!
▶연예인 이미지 컨설턴트의 노하우 담은 단행본-수분크림 선봬
▶아이유 vs 아오이 유우, 같은 헤어 다른 느낌 “누가 더 잘 어울려?”
Mobile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