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유행예감! 바니가 전하는 '락시크' 메이크업

2010-11-27 11:09:44

[김경렬 기자/사진 김강유 기자] 국내 인기있는 걸그룹를 비롯해 수 많은 연예인들이 올해를 뜨겁게 달군 '락시크 룩'

'락시크'는 락(Rock)과 시크(chic)의 합성어로 자유분방하고 터프한 반항아적 느낌으로, 이를 강조한 스타일인 '락시크룩'은 도도함과 스타일리시함을 연출해준다.

'락시크룩'은 전체적으로 블랙 컬러를 베이스로하여 연출하는 것이 특징인데 최근에는 이러한 락시크룩이 시대의 흐름을 타며 다양한 버전으로 소개되고 있다. 블랙컬러와 함께 부드러운 톤의 컬러와 믹스매치 되어 색다른 느낌의 룩을 선사한다.

패션스타일과 더불어 '락시크'의 또 하나의 변천사를 보여주는 것은 바로 메이크업.


메이크업포에버의 2010년 이번 겨울 트렌드인 '락포에버(Rock for ever)'는 80년대 락 스타일에서 영감을 얻어 터프하지만 여성스럽고 그 어느때보다 시크한 메이크업 포에버만의 프랜치 감성으로 룩을 표현하였다.

기존 락시크룩과 가장 큰 차이점은 무겁고 터프한 이미지에서 화이트와 베이지 등 따뜻한 컬러와 매치시켜 여성스러움을 강조해준 것이다.

이번 겨울에도 어김없이 유행할 '락시크'를 돋보이게 해줄 메이크업. 바니투캐럿의 CEO로 패셔니스타로 떠오른 자유분방한 아이콘, 바니가 지금부터 소개한다.

생기넘치는 '락 시크' 메이크업 따라하기


1. 강하지만 고급스러운 눈매 연출
블랙과 골드컬러를 믹스 매치하여 좀더 부드러운 눈매를 연출해준다. 강한 눈매연출에 포인트를 두고 '락포에버 아쿠아 아이즈 키트' 컬러중 블랙을 이용해 속 눈썹 사이사이를 매꾸고 살짝 굵게 그려준 후 그라데이션 시켜준다. 브론즈 컬러로 언더라인을 채워주면 부드러운 스모키아이를 연출할 수 있다.

'락포에버 스타&다이아 키트'의 스타파우더 모브컬러를 눈 두덩 중앙에와 핑크 베이지는 눈 앞머리에 하이라이트로 사용한다. 눈매를 크고 또렷하고 시원스럽게 보이게 해준다.

마지막으로 '다이아몬드 파우더' #1(화이트)컬러를 브러쉬에 소량 찍어 눈 앞 머리에 콕 찍어주어 깊어 보이고 촉촉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3. 적당한 쉬머느낌으로 부드러운 페이스 메이크업

2. 누드컬러의 촉촉한 입술
스모키 아이와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누디하지만 매트하지 않도록 '루즈 아티스트' #23(새틴베이지) 컬러를 바른 후 '랩 샤인'#2(라이트 베이지)컬러를 덧발라 전체적으로 무겁지 않도록 완성한다.

락시크룩의 바니가 사용한 메이크업 제품

(왼쪽) '락 포에버 4 아이섀도 팔레트' Rock 디자인 케이스에 4가지 아이새도우로 구성된 팔레트로 베이스 컬러에서 딥한 블랙컬러까지 내추럴에서 딥 스모키까지 연출 할 수 있는 베스트 컬러로만 구성되었다. 어디서든 쉽게 메이크업 터치를 할 수 있도록 내장된 거울은 편리성을 더했다.

(가운데) 메이크업포에버 '락 포에버 아쿠아 아이즈' 트레블 사이즈로 제작된 한정판 아쿠아 아이즈 세트. 2010년 F/W Rock’N’Roll 스타일을 위한 5가지 컬러로 매력적인 구성을 선보인다. 한껏 멋을 낸 메탈 케이스는 소장가치와 함께 재 사용이 가능한게 특징이다.


(오른쪽) '랩 샤인 메탈컬렉션' 16호 유리알 같은 드라마틱한 반짝임부터 펄리한 은은한 반짝임으로 방금 키스한 듯한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입술을 연출해준다.

바니가 말하는 '락시크'룩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krkim@bntnews.co.kr

▶ 뷰티 블로거에게 물었다 ①
▶ 외박중인 매리의 '캔디펌' 따라잡기
▶ 균형을 맞추면 ‘내 얼굴이 작아진다!’
▶ 로맨틱한 남자들의 공통점 '웨이브 헤어'
▶ 光나는 연예인 피부 비밀은 ‘기초 피부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