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컬러변신으로 '스타일女'로 거듭나기!

2010-08-21 11:12:08

[김경렬 기자] 분명 같은 염색 머리인데 무언가 다르다?

동일한 스타일이더라도 약간의 입체감을 표현한 디자인 컬러가 보다 자연스럽고 가벼운 느낌의 입체적인 헤어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 케이블채널 Mnet '슈퍼스타K'의 시즌1 출신 신예스타 정슬기.

첫 데뷔 이후 청초한 매력을 보였던 그녀가 입체를 강조한 헤어 컬러링을 통해 상큼한 헤어 스타일을 선보였다.

평범女-> 스타일女 변신기!

정슬기의 헤어 시술을 담당한 3story by 강성우의 정동진 디자이너 (가로수길점)은 "긴 머리 스타일은 여성스러우나 요즘과 같은 무더운 날씨에는 무거워 보일 수 있다. 헤어 컬러는 입체감을 살려 이러한 점을 최대한 보완하면서도 신인다운 젊고 신선한 느낌을 강조할 수 있는 데에 포인트를 두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장동진 디자이너는 "웰라 프로페셔널즈의 트렌드인 네이쳐스 가디스'를 보다 실용적으로 재해석한 '내추럴 레이어링 룩'을 기초로 활용하여 정슬기씨에게 맞게 연출했다"라고 염색 스타일에 관해 설명했다.

정슬기 헤어 스타일링의 '네이쳐스 가디스' 트렌드는 는 자신감이 넘치고 소신 있으면서도 강하고, 자연스러운 매력 가지고 있는 여성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트렌드이다.



자연스러운 레이어와 풍푸한 컬러를 통해 신선하면서 여성스러운 컬러를 연출한다. 또한 긴 머리를 보다 입체적이고 가벼워 보일 수 있도록 하이라이트와 로우라이트로 음영을 주었다. 단순하게 한가지 색으로 염색하는 것보다 3가지 톤으로 입체적인 컬러링을 함으로써 헤어 자체에 강약을 주어 움직임에 따라 다양한 컬러를 보여주었다.

FW 캣워크 속 헤어 룩 'HALSTON’s NATURE’S FALL'

정슬기에게 사용된 웰라 프로페셔널즈의 '네이쳐스 가디스 룩'은 이번 FW시즌 패션 무대에서 다양하게 선보여진 바 있다.

웰라 프로페셔널즈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유진 슐레이만은 "할스톤 쇼를 위해 고전적인 내추럴 헤어 룩을 익스트림한 엣지와 함께 선보이자 했다."라고 밝히며, "헤어의 모든 요소들을 윤기에서부터 길이에 이르기까지 과장시켜, 자신감 넘치고 많은 손질을 필요로 하지 않는 룩을 연출했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그리스의 사냥의 여신인 다이애나에게서 영감을 받은 컬렉션을 반영하여 자유로운 형식으로 걸쳐진 옷감은 윤기를 강조한 헤어의 완벽한 캔버스가 되었다.

이번 시즌 트렌드의 컬러에 대해 웰라 프로페셔널즈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쉬 우드(Josh Wood)는 "오직 한가지 컬러만이 이번 룩에 사용되었다. 한가지 컬러로 옐로우와 오렌지 골드 톤으로 고급스럽고 풍부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입체감을 살린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

이번 메이크업은 헤어 스타일과 정슬기의 분위기에 맞게 자연스러우면서도 화사하게 연출했다.

3story by 강성우의 석미영 실장 (가로수길점)은 "정슬기의 피부톤은 밝고 깨끗하여 결점 커버가 거의 필요 없었다. 특히 이번 시즌 스킨 메이크업의 트렌드는 '리얼 스킨' 표현인만큼 생기있고 입체적인 얼굴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라고 말하며, "핑크와 골드 컬러를 이용한 세미 스모키로 밝은 헤어 컬러 트렌드에 맞게 얼굴에 화사하고 모던한 아름다움을 주고 적당히 윤곽을 살려 준 후, 번들거림을 잡아주는 파우더링으로 마무리했다."라고 설명했다.

출시 60주년을 맞이하는 웰라 프로페셔널즈의 대표 염모제 콜레스톤 퍼펙트

콜레스톤 퍼펙트는 1950년대 세계최초로 소개되어 올해로 출시 60주년을 맞이하는 트린트먼트 성분이 함유된 크림 타입 염모제이다. 콜레스톤 퍼펙트는 지난 반세기 동안 약 180,000개 살롱의 전 세계 컬러 전문가들로부터 끊임없는 사랑을 받아왔고 7초마다 하나씩 팔린다는 명성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콜레스톤 퍼펙트는 자사의 슬로건 "상상할 수 있다면, 창조할 수도 있다. (If you can imagine it, you can create it.)"와 같이 피부색이나 이미지에 맞는 개성을 아름답게 표현하는 다채로운 컬러의 응용이 가능하다. 또한 선명하고 완성도 높은 결과와 탁월한 트리트먼트 효과로 컬러링을 하면서 모발 손상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웰라 프로페셔널즈의 컬러 부문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조쉬 우드는 "콜레스톤 퍼펙트(KP)는 내가 어떠한 결과를 얻어낼지 정확히 예측할 수 있고, 사용할수록 자유롭게 원하는 룩을 연출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이다."라고 제품의 장점에 대해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krkim@bntnews.co.kr
▶ 로맨틱 '가을女子' 메이크업 제안
▶ 신세경처럼 '가을 스모키룩' 따라잡기!

▶ 헤어 컬러 붉은색이 대세? 부잣집 사모님도 붉은색
▶ 차혜련 결점없는 피부비결, 촉촉한 '파운데이션'
▶ 바캉스 후유증 한방에 날리는 ‘푸드-코스메틱’ 레시피 제안
▶[이벤트] 메이크업포에버가 제안하는 물랑루즈룩 립스틱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