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태양 '뮤뱅'으로 공중파 세 번째 컴백무대…'상승세는 계속된다!'

2010-07-09 14:59:11

빅뱅의 태양이 '뮤직뱅크'를 통해 공중파에서 세 번째 컴백 무대를 펼친다.

태양은 7월9일 오후 5시50분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첫 번째 정규음반 'Solar'의 수록곡 'I Need A Girl'. 'Solar'를 공개한다.

태양은 앞서 7월3일과 4일 MBC '음악중심'과 SBS '인기가요'를 통해 공중파 음악프로그램에 컴백 신고식을 했다. 그는 멋진 퍼포먼스로 팬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특히 타이틀 곡 'I need a girl' 무대에서는 팀 동료인 지드래곤이 훌륭한 래핑으로 지원사격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I need a girl'은 신예 프로듀서 전군의 곡으로 연습생시절부터 태양과 오랜 기간 동고동락해 온 지드래곤이 피처링해 기대를 모으고 있는 곡. 쉬운 멜로디와 감미로운 태양의 보컬이 인상적인 'I need a girl'은 태양의 이상형이자 모든 남성들의 이상형을 노래한 '21세기 희망사항'이라 할 수 있다.

한편 태양은 7월1일 발표한 1집 음반이 R & B의 본고장인 미국 아이튠스에서 동양인으로서는 처음으로 R & B 차트 3위를 기록, 캐나다 차트에서는 1위를 차지하는 등 진기록이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8일 엠넷 '엠 카운트다운'에서 음반발매 일주일 만에 첫 1위를 차지해 함박웃음을 짓는 중이다. (사진출처: 태양 공식홈페이지)

한경닷컴 bnt뉴스 연예팀 오나래 기자 naraeoh@bntnews.co.kr

▶ 네이키드 걸스, 포르노 못지않은 19금 뮤직비디오 '논란'
▶ 김현주, 친구 박용하 이어 아버지까지…7일 부친상
▶ 'D컵 가슴' 유니나, 지나치게 야하다고 고소당할 위기!
▶ 당혹 손담비, 새 음반 발매 하루 전 음원 유출
▶ 강타 "소녀시대, 입대하니 '소녀시대님' 되더라" 폭소
▶[이벤트] 여름에도 셀라벨로 수분 채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