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씨엔블루, 日서 정용화 자작곡으로 '주목'

2010-06-25 10:17:40

그룹 씨엔블루 정용화의 자작곡이 일본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씨엔블루가 6월23일 발표해 발매당일 일본 오리콘 데일리차트 11위에 오른 싱글앨범 'The Way'의 타이틀 곡 'One Time'곡이 바로 정용화의 자작곡. 그는 이미 자신이 직접 작사, 작곡한 씨엔블루의 두 번째 미니앨범 수록곡 '사랑빛'을 5월10일 발표해 국내 음악차트 5위까지 올려놓은 바 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사실은 5월 국내에서 발표한 '사랑빛'은 타이틀곡이 아니었지만, 발매당일 오리콘 11위에 올려놓는 쾌거를 이룬 일본 싱글 'One Time'은 타이틀곡이라는 것. 그만큼 씨엔블루가 앞으로 밴드로서 직접 곡을 만들어 부르는 자생력을 갖춰간다는 의미라고 볼 수 있다. 이는 씨엔블루의 성장가능성을 역설해주는 것으로 분석된다.

씨엔블루는 이미 밴드로서 실력을 쌓기 위해 일찌감치 일본에서 길거리 공연을 갖는 등 연습에 구슬땀을 쏟아왔다.

이어 최근 대만의 유명 음악차트인 지-뮤직(G-Music)과 파이브뮤직(Five Music)최신 차트에서 각각 2위에 올라 가능성을 보여줬다. 한국과 일본, 대만에서 사랑을 받으면서 아시아 시장을 아우르는 밴드로 성장할 가능성을 보여준 것이다.

씨엔블루 소속사 FNC뮤직 측은 "일본에서는 씨엔블루의 무서운 성장속도에 주목하고 있다. 만나는 음악관계자들마다 씨엔블루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씨엔블루는 7월31일 Ax-Korea에서 라이브 콘서트를 열 예정이다.
(사진제공: FNC)

한경닷컴 bnt뉴스 연예팀 오나래 기자 naraeoh@bntnews.co.kr

▶ 월드컵 페널티녀 화제, 순수한 모습에 네티즌 열광
▶ 제시카 고메즈, 이번 비키니 화보 컨셉은 섹시한 소녀시대?
▶ 원더걸스 선예, 24일 부친상 '美 투어 일정은?'
▶ D컵 글래머 유니나 '나는 야한 여자가 좋다' 출연
▶[이벤트] 탈모‧피부 걱정된다? 신청만 하면 무료진단 기회!
▶[이벤트] 여름 필수품 '겔랑의 아이페치' 써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