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원더걸스'의 개성 넘치는 헤어스타일 파헤치기

이유경 기자
2010-05-29 12:03:19

국민 걸그룹 원더걸스가 ‘노바디’ 이후 1년 8개월 만에 팬들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그들은 21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공중파 무대에서 타이틀곡 '투 디퍼런트 티어스(2 Different Tears)'을 열창했다.

이날 방송에서 원더걸스는 매력을 가감 없이 표현했으며 언더라인이 강조된 독특한 스모키 메이크업과 여성스러우면서도 펑키한 헤어스타일이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컴백한 원더걸스의 새 앨범 콘셉트는 80년대 복고. 80년대 펑키한 스타일을 완벽하게 소화해낸 원더걸스의 통통 튀는 개성이 돋보이는 헤어스타일에 대해 살펴보자.

양갈래의 포니테일


선예의 양갈래로 묶음 머리는 여성스러우면서 사랑스러운 느낌으로 로맨티시즘을 대표하는 헤어스타일이다. 전체적으로 웨이브를 굵게 넣은 다음 포니테일로 묶어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때 굵은 웨이브는 러블리함을 더한다.

헤어기기 전문브랜드 B2y(비투와이) 교육부 장일형 강사는 "선예의 양갈래 묶음 헤어는 내추럴하면서 깔끔함이 특징이다. 헤어가 탄력이 부족하면 너무 처져 자연스러움을 살리는 것이 쉽지 않다"며 "헤어기기 전문브랜드 B2y 쉬프(sif) 제품을 사용하여 약하게 말아 컬을 넣어주면 모발의 손상 없이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개성 있는 컬러


유빈의 헤어스타일은 층이 없이 무겁게 자른 단발 스타일. 자칫 너무 둔탁해 보일 수 있는 스타일에 밝은 컬러로 염색을 하여 발랄한 느낌을 살려 주었다.

또한 헤어스타일러를 이용해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웨이브헤어스타일이 돋보인다. 유빈처럼 밝은 컬러의 헤어는 무거운 스타일링보다 레이어가 들어간 가벼운 느낌의 헤어스타일이 더 잘 어울리기 때문.

만약 머리숱이 적어 레이어가 없는 스타일을 원한다면 모발의 텍스처를 살려 율동감을 더해주면 된다. 그렇다고 지나치게 텍스처를 많이 넣으면 무거워 보일 수 있으니 적당한 선을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다.

시원한 여름 헤어 스타일


예은의 깔끔한 ‘올 빽 스타일링’은 이마를 시원하게 보여 주어 깔끔한 인상과 동시에 도시적인 시크함을 느끼게 해준다.

B2y 장일형 강사는 "올빽 헤어 스타일 연출시 모발을 정돈해 주는 것이 중요한데, 헤어 스타일러로 모발 뿌리부터 끝까지 모발 전체를 스트레이트 해준다. 그 다음 모발을 정돈하여 묶어주고 앞머리에 틈이 보이는 부분에 블랙 섀도우로 자연스럽게 칠해 이마의 경계선을 매꿔주면 예쁜 두상을 표현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복고스타일의 보브컷


뮤직비디오 속 혜림의 보브 스타일로 귀엽게 변신해 보는 것은 어떨까. 무게감 있는 보브 스타일로 커트한 후 헤어 스타일러를 이용해 풍성함을 강조한 단아한 느낌의 C컬을 넣어 귀여움을 강조해볼 것.

스트레이트 보브 컷의 생명은 찰랑거리는 머릿결과 차분함에 있다. 때문에 드라이어로 건조 시 고개를 앞으로 숙여 모발을 아래로 떨어뜨려 빗질하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네추럴한 웨이브헤어


소희는 뮤직비디오에서는 보이시한 숏커트를 선보였으나 컴백 무대에서는 네추럴한 웨이브를 선택했다. 아무리 쇼트커트가 붐이라 해도 대개의 한국 여성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은 역시 롱 헤어다. 롱 헤어에 활력이 느껴지는 내추럴한 컬을 넣어 곡선미를 살려주도록 하자.

B2y 장일형 강사는 "자연스러운 웨이브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머리 뿌리부터 웨이브를 넣어 전체적인 흐름이 있는 웨이브를 만든다"며 "웨이브 헤어스타일링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웨이브의 결이다. 만약 처음에 앞쪽으로 웨이브를 만들었다면 한 쪽은 모두 앞쪽으로 통일 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마무리로 수분이 느껴지는 헤어스타일링 제품을 사용해 부스스함을 최대한 잡아주는 것을 잊지 말자. (도움말: 글로벌 헤어 스타일러 B2y)

한경닷컴 bnt뉴스 이유경 기자 unalee@bntnews.co.kr
▶ 신민아 이용우가, 헤어스타일을 제안한다!
▶커트가 잘 어울리는 여자 연예인 총집합
▶ 이청아 처럼 숏커트로 멋내기
▶연예인 이름 딴 화장품 열풍!
▶[이벤트]SK2, 임수정처럼 광채나는 피부 갖고 싶니?!
▶[더바디샵 100% 당첨 이벤트] 뉴칼레도니아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