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스승의 날’ 감사의 뜻+실용적인 기프트 아이템은?

송영원 기자
2010-05-12 16:51:10

유난히 챙겨야 할 기념일이 많은 선물의 달 5월. 그 중 바르게 자라도록 이끌어주신 스승의 은혜를 감사하는 스승의 날은 잊지 말아야 할 날이다. 너무 부담스러워 하지 말고 순수하게 감사함을 표출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아보는 것은 어떨까?

근엄한 이미지 때문에 가까이 하기에 어려웠던 선생님들이 요즘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오며 패션에도 신경 쓰게 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일반 직장인들과 달리 선생님이라는 직업의 특성에 맞게 심플하면서도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에 주목해 보자.

부담스럽지 않고 편하면서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지갑을 꼽을 수 있다. 라비엔코의 양가죽 장지갑은 부드럽고 내추럴한 촉감으로 하드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잡힌 셔링 덕분에 그립감이 매력적이다.

특히 여성스러우면서 동시에 러블리한 퍼플은 신비로우면서 오묘한 이미지를 드러내 ‘Color Your Life’라는 라비엔코의 모토를 여지없이 보여주며 여성들의 눈을 즐겁게 한다. 컬러와 디테일이 독특해 평소에는 지갑으로 사용하고 특별한 날에는 클러치 백으로 사용하기에도 손색이 없다.

또한 많은 서류들을 챙기는 선생님들은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명품백으로 언제 어디서나 잘 어울리는 스타일리시 백인 폭시하트의 모던 닥터백을 추천한다. 탈착 가능한 크로스 끈으로 트렌디한 스타일 연출과 편리함이 동시에 가능하고, 포인트 장식들로 가방의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뭔가 특이하며서도 특별한 선물을 하고 싶다면 선생님의 젊은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집잇의 파우치는 어떨까? 지퍼로 되어 재미있는 아이템으로 은사님을 즐겁게 할 수 있으며 파우치로 유용하게 쓸 수 있다.

한편 건강과 취미생활로 즐길 수 있도록 등산화는 어떨까? 휠라에서 런칭한 그린라벨의 ‘휠라스포트’는 남성전용 미드컷 트렉킹 슈즈로 빛을 재귀 반사시키는 스카치라이트(3M)을 적용해 야간 산행시 위험으로부터 방지하며 충격흡수 및 발을 피로도를 감소시키고 투습, 방수성이 뛰어난 원단을 사용했다.

스승을 찾아 뵐 때 올바른 옷차림은?

스승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날은 옷차림 또한 중요하다. 평소보다 차분하고 부드러운 의상으로 존경하는 마음을 표현 할 수 있다.

우아함과 멋스러움을 동시에 자아내는 프릴 블라우스와 적당한 파워 숄더 재킷 그리고 핏감이 좋은 정장 팬츠는 트렌디하면서 부드러운 분위기를 보여준다.

블라우스는 가슴 부분에 러플 장식으로 역동적인 디테일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했고, 재킷은 이번 시즌 키워드인 파워 숄더 라인에 럭셔리한 느낌을 한 층 강조해 기존의 정장 느낌을 줄였다.

또한 얇은 소재와 톤 다운된 컬러로 다리에 세로 주름이 팬츠 끝까지 잡힌 디테일로 좀 더 세련되게 연출해 스승의 날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완성 할 수 있다.

이처럼 트렌드와 함께 개성을 살리는 선물로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기분 좋을 수 있는 행복한 5월을 맞이해 보자.
(사진제공: 라비앤코, 폭시하트, 집잇, 휠라, 안지크)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기자 fashion@bntnews.co.kr
▶ 요즘 '대세' 아이돌 스타일은?
▶ ‘월드 스타’ 비와 나카타의 공통점은?
▶ 신민아처럼 완벽한 뒤태 미인 되기
▶ 런던 패션 피플의 화려한 봄 패션 엿보기
▶[이벤트] 가정의 달! 부모님께 공짜로 명품 주는 방법?
▶[이벤트] 5월 가정의달, 15만원 헤어 시술권 쏜다~!
▶[더바디샵 100% 당첨 이벤트] 뉴칼레도니아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