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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CT WISH, 숏폼 인기 타고 ‘젠지(GenZ)의 아이콘’ 등극

정윤지 기자
2024-05-01 11:20:46
NCT WISH (제공: SM)

NCT WISH가 ‘젠지의 아이콘’으로 부상하고 있다.

평균 연령 18.3세의 NCT WISH는 멤버 전원이 젠지 세대(Generation Z, 1990년대 중반~2010년대 초반 출생 세대)답게 음악부터 프로모션, 팬들과의 소통까지 다방면에서 SNS, 숏폼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 보다 가깝고 친근하게 전 세계 팬들을 공략하고 있다.

NCT WISH는 데뷔곡 ‘WISH’를 비롯해 자신들의 음악을 활용한 다채로운 챌린지 콘텐츠를 제작함은 물론, 음악 및 퍼포먼스 관련 영상, SNS 상에서 유행하는 밈(meme) 콘텐츠 등을 재해석해 선보인 것이 주효하게 작용하며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NCT WISH (제공: SM)


특히 멤버들은 데뷔 프로모션부터 젠지 세대다운 통통 튀는 표현력과 기발한 아이디어로 무대 위와는 또 다른 엉뚱 발랄하면서도 키치한 매력을 다양하게 발산, 숏폼 맞춤형 영상으로 SNS 이용자들이 흥미를 느끼고 계속해서 다른 콘텐츠로 접근할 수 있는 친근한 공감대를 형성하며 ‘젠지의 아이콘’으로 등극했다.

이에 NCT WISH는 데뷔 프로모션을 시작한 1월 18일부터 4월 30일까지 공식 SNS 채널에 게재한 숏폼 콘텐츠 수가 230건을 훌쩍 돌파할 정도로 활발하게 선보이고 있다.

또 SNS와 숏폼 콘텐츠 등을 통해 무대 아래 개개인의 매력과 멤버들이 함께 어우러졌을 때의 싱그러운 분위기를 보여주며 NCT WISH만의 ‘청량&네오’ 컬러를 확실하게 구축하고 있다.

한편, NCT WISH는 5월 24~26일 서울 팬미팅을 시작으로 6월 1일 부산, 8일 전주, 15일 대구, 22일 청주까지 전국 5개 도시에서 총 13회에 걸친 전국 팬미팅 투어 ‘NCT WISH : SCHOOL of WISH’(엔시티 위시 : 스쿨 오브 위시)를 펼친다.

정윤지 기자 yj0240@bn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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