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이승기, 첫 공식 입장 밝혀 “정산내역 요구에 ‘넌 마이너스 가수’ 거짓된 핑계 대며 회피”

이슬기 기자
2022-11-24 15:07:15


이승기 측이 법률대리인을 통해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와의 음원 수익 정산 분쟁에 관한 첫 공식 입장을 밝혔다.

24일 이승기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태평양, 법무법인 최선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먼저 이승기와 소속사 간 문제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송구하다는 말씀 드리며, 최근 보도된 음원료 미정산 건에 대하여 이승기를 대신해 다음과 같이 입장을 밝힌다”며 “지난 15일 후크엔터테인먼트에 음원료 미정산과 관련한 내용증명을 발송하여, 이승기가 참여한 모든 앨범의 유통으로 인한 수익 내역을 공개하고 이에 기초하여 미지급된 음원료를 정산하여 줄 것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이승기 측은 “데뷔 이후 18년 동안 후크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 활동하여 왔고, 연예활동 및 정산과 관련하여서는 전적으로 믿고 따라왔다. 그 동안 후크엔터테인먼트 측에서 음원료에 대하여 어떠한 언급조차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음원료 수익이 발생하고 있는지조차 알지 못하고 있었고, 최근에야 후크엔터테인먼트 직원이 잘못 발송한 문자를 보고 음원료 수익 발생 사실을 인지하게 되었다. 이에 수 차례 정산내역을 요구하였으나 후크엔터테인먼트 측은 ‘너는 마이너스 가수다’라는 등의 여러 거짓된 핑계를 대며 내역의 제공을 회피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 과정에서 이승기는 소속사 대표 등으로부터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의 모욕적이고 위협적인 언사를 전해듣기도 했는데, 이에 단순히 음원료 정산의 문제를 떠나 오랜 기간 연을 맺어오며 가족처럼 의지해왔던 후크엔터테인먼트 및 권진영 대표와의 신뢰관계가 지속될 수 없다고 판단해 고민 끝에 내용증명을 발송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승기는 음원료 정산 외에도 후크엔터테인먼트 및 권진영 대표와 이승기 사이의 제반 법률관계에 대하여도 면밀한 검토를 진행할 예정에 있다. 이에 후크엔터테인먼트 측에 몇 건의 내용증명을 통해 이승기 연예활동 전반에서의 매출 및 정산 내역 등을 투명하게 공개해줄 것을 요청했으며, 후크엔터테인먼트로부터 성실한 회신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본 사안과 관련해 이승기를 응원해주고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께 감사하고 송구할 따름이다. 이승기는 향후 활동중인 작품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본 사안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명확한 사실관계 검토 이후 별도로 입장을 전해 드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