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rm & Food

‘이불 밖은 위험해!’ 추울 때 즐기면 두 배로 맛있는 음식은

임재호 기자
2022-11-24 10:00:02
사진출처: 컬리, 굽네치킨

본격적으로 추위가 찾아오고 있다. 이불 밖은 위험하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추위에는 ‘집콕’하는 게 최선. 출퇴근이나 등교 등 필수적인 일정이 아니라면 추운 겨울엔 집에서 일상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다.

겨울 집콕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뜨끈뜨끈하고 맛있는 음식. 집콕을 풍요롭고 즐겁게 만들어 줄 겨울에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음식들엔 무엇이 있을까.

군고구마

사진출처: 컬리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겨울철 길거리 음식인 군고구마. 요즘은 파는 곳을 쉽게 찾아볼 수도 없어 밖에서 만나보기엔 어려운 음식이다. 하지만 에어프라이어와 고구마만 있다면, 집에서도 따끈따끈한 군고구마를 만들어 먹는 건 식은 죽 먹기보다 쉽다. 우유와 곁들여 먹으면 겨울 간식으로는 따라올 자가 없다.

어묵탕
 
사진출처: 컬리

겨울엔 뜨거운 국물이 생각나는 것이 당연지사. 밀키트로 뜨끈한 어묵탕을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밥과 먹어도 좋고, 술과 곁들여도 최고의 겨울 안주가 된다. 취향에 따라 고추 등의 매운 향이 나는 채소를 첨가하면 조금 더 칼칼한 맛의 어묵탕을 즐길 수도 있다. ‘시원하다~’ 소리가 절로 나는 어묵탕 국물로 겨울 추위를 한 번에 날려보자.

굽네치킨 남해대첩세트
 
사진출처: 굽네치킨

집에서 맛있는 치킨과 피자를 한 번에 즐기고 싶다면, 남해마늘 바사삭과 리코타&브리 시카고 피자로 구성된 굽네치킨의 남해대첩세트를 추천한다. ‘남해마늘 바사삭’은 남해의 청정 해풍을 맞고 자라 고유의 알싸한 맛은 물론 고유의 향과 미네랄이 풍부한 남해 마늘로 만든 구운 치킨의 명가, 굽네치킨의 새로운 치킨이다.

세트의 다른 메뉴인 ‘리코타&브리 시카고 피자’는 4가지 프리미엄 치즈에 부드러운 갈릭버터 풀드치킨 토핑, 여기에 치즈케이크 무스&딥디쉬 도우로 엣지까지 특별한 시카고 피자로 치즈의 풍미를 느끼기 좋다. ‘맛있는 집콕’을 하고 싶다면, 오늘 저녁은 굽네치킨의 남해대첩세트는 어떨까.

임재호 기자 mirage0613@bntnews.co.kr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