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p

비에이블컴퍼니, 中 광군절 프로모션 ‘2022 K-브랜드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특별전’ 진행

이슬기 기자
2022-11-23 15:27:02
사진제공: 비에이블컴퍼니 


비에이블컴퍼니(라이브힛)는 한중수교 30주년을 맞이해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절(11.11) 프로모션 기간에 ‘2022 K-브랜드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특별전’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라이브 방송 시스템을 도입하여 중국 타오바오 라이브(淘宝直播)을 통해 지난 11일 저녁 7시부터 중국 전 지역에 생중계로 송출됐다.

이번 특별전 행사는 국내 대표 브랜드 기획전으로 구성하여 10개사 19개 제품들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우수한 뷰티, 건기식, 패션, 식품 등 다양한 상품군의 제품을 선보였으며 14만명의 중국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행사에 참여한 K-브랜드 매출 확대 및 홍보 마케팅 효과에도 톡톡한 기여를 했다. 

이번 특별전 행사는 국내에 거주하는 중국 왕홍(중국 인플루언서: 옥이)와 국내 전문 쇼호스트 김관우, 이한경과 함께 국내 쇼플 스튜디오에서 한중 협력 모델로 진행됐다. 한중수교 30주년을 기념하며 한중우호증진을 위해 중국의 왕홍과 한국의 쇼호스트가 함께 등장해 중국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중국 시장에 국내 브랜드를 소개하고 판매한다는 것에 의의를 두었다. 

이번 행사는 주최사 비에이블컴퍼니의 주요 고객사들이 함께 참여하였으며, 향후 중국 시장에 적합한 K-브랜드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콘텐츠와 커머스가 결합한 새로운 미디어 커머스 모델을 통해 중국 및 동남아 등 해외 유통 판로 확대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비에이블컴퍼니는 국내 라이브 커머스 전문 프로덕션인 쇼플과 중국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내에서 중국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는 원활한 방송 시스템을 구축, 다양한 콘텐츠를 결합한 중국 라이브 커머스 생태계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비에이블컴퍼니 강다해 대표는 “이번 특별전 행사를 통해 향후 중국 시장에 맞는 신규 K-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며, K-브랜드를 중국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히트 브랜드로 만들 수 있는 국내 왕홍 육성 및 안정된 송출 시스템을 구축, 다양한 콘텐츠를 결합하여 브랜드사에게 원스탑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탄생시키는데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관사로 공동 협력하는 쇼플, 클로넷코퍼레이션, CAFE24, 마노 패밀리, 미디어 브릿지 등 협력사는 이번 특별전 행사에 함께 힘을 보탰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