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News

70주년 맞이한 몽클레르, 산에서 영감받은 몰입형 탐험 전시 개최

정혜진 기자
2022-11-18 15:40:54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몽클레르가 70주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여러 도시에서 이벤트를 개최하며 70년 동안의 브랜드 역사를 기념한다. 브랜드의 창의적인 미래에 대한 상상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뚜렷하게 재현된 공간들을 통해 관람객들은 360도로 구현된 장엄한 여정을 떠나게 된다.

‘비범한 탐험’ 월드 투어는 10월 5일 뉴욕에서 시작되어 런던, 서울을 거쳐 도쿄에서 그 마지막을 맞이한다. 뉴욕, 런던과 서울 전시에서는 관람객들로 하여금 미래적인 기술력을 동원해 구현된 입구의 베이스캠프 역할을 하는 새하얀 공간에서 그 탐험을 시작하게 해, ‘서로 함께 공유하는 과거로의 여행’이라는 상징적인 콘셉트가 더욱 돋보인다.

관람객들은 영상, 소리, 서사가 담긴 디자인과 더불어 눈과 안개 등 자연에서 느낄 수 있는 요소들로 더욱 풍성하게 전시를 즐길 수 있으며, QR코드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관람객들은 각각 독특한 상호적 경험을 선사하는 세 가지의 메인 전시를 지나게 된다.

첫 번째 '비범한 경험에서는 관람객들의 감각을 자극하는 몰입형 그래픽을 통해 브랜드의 스토리를 설명하고, 두 번째 비범한 순간들에서는 70년 동안 브랜드의 정체성을 규정해준 중요한 이벤트들을 일곱 개의 '아카이브 박스'들로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비범한 디자인은 몽클레르의 패션 아카이브 중 가장 아이코닉한 룩을 선보인다.

또한 디지털 아티스트인 안토니 투디스코와의 협업을 통해 몽클레르의 미래지향적인 여정을 다시금 강조하며, 각 도시당 500명의 관람객에게는 도시별로 지닌 특징에서 영감을 얻은 NFT를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해당 NFT는 로열티 티어에 소속되는 한정판 NFT로, 몽클레르 매장을 개인별로 맞춤 방문하고 제품과 이벤트들을 먼저 경험해 볼 수 있는 고유한 특전이 부여되며 이 모든 운영은 아리아니 웹3 설루션과의 제휴를 통해 이루어진다.

정혜진 기자 jhj06@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