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강태관, 국악의 한계 없는 변신…싱글 ‘별’ 발매

정윤지 기자
2022-10-02 11:24:42
사진제공:  넥스타엔터테인먼트

가수 강태관이 국악의 한계 없는 변신을 선보인다.

강태관은 2일 정오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별 (Prod by. 조영수)’을 발매한다.

‘별’은 조영수와 안영민이 각각 작곡∙작사를 맡은 퓨전 국악 장르의 발라드 곡이다. 오리엔탈 발라드와 아릿한 감성의 서정적인 노랫말이 강태관 특유의 짙고 섬세한 감정선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강태관 또한 일찍이 증명했던 탄탄한 보컬과 호소력 진한 보이스를 통해 기존의 정통 트로트와는 색다른 매력을 완성했다.

특히 강태관의 수준 높은 표현력과 묵직한 음색, 진정성이 묻어나는 곡 해석력이 이별의 아픔을 한층 애절하게 담아내며 리스너들의 공감대를 자극한다. 

지난날의 추억 속에 여전히 살고 있는 애달픈 마음과 지나간 인연을 향한 그리움이 시적인 노랫말과 풍성한 악기 사운드와 어우러져 처절한 감성을 배가한다.

앞서 강태관은 JTBC 예능프로그램 ‘풍류대장 - 힙한 소리꾼들의 전쟁’에서 국악과 가요의 환상적인 크로스 오버 무대를 선보여 대중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국악의 한계 없는 변신과 장르를 불문한 실력으로 꾸준히 대중의 관심을 이끌고 있는 강태관은 이번 싱글 ‘별 (Prod by. 조영수)’을 통해 국악의 멋을 제대로 알릴 계획이다.

특히 많은 아티스트들의 감성과 목소리에 딱 들어맞는 곡들로 리스너들의 취향을 저격해온 조영수 작곡가와의 만남 또한 강태관의 신곡을 더욱 기대하게 하고 있다.

강태관의 ‘별 (Prod by. 조영수)’은 2일 정오부터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정윤지 기자 yj0240@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