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bnt포토+] 아이브 장원영 '모아보면 감.동.'

김치윤 기자
2022-09-16 10:27:49

KBS2 '뮤직뱅크' 리허설 전 포토콜이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신관에서 진행됐다.

그룹 아이브 장원영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아이브는 지난달 22일 발매한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국내 음원 사이트 주요 차트 1위를 모두 거머쥐어 퍼펙트 올킬을 달성하며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애프터 라이크'는 13일(금일) 오전 10시 기준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 지니, 벅스, FLO, VIBE, 한국 스포티파이, 한국 유튜브 뮤직 등 6개의 차트 실시간 차트, 일간 차트, 주간 차트 등에서 모두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저력을 과시했다.

발매 직후 일주일 만에 국내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장악하며 세 번째 신드롬의 시작을 알린 아이브는 이후 거침없는 행보로 국내는 물론 해외 차트까지 석권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증명했다. 아이브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일간 차트에서 최고 순위 23위까지 상승하며 현재 21일째 차트에서 차트인을 기록 중이며, 스포티파이 역시 최고 순위 48위를 기록한 이후 3주째 차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더불어 발매 후 미국 스포티파이 일간 차트에도 86위로 진입해 지난해 데뷔 그룹 중 첫 진입이자 가장 높은 순위의 성적을 기록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 미국의 주요 신곡 플레이리스트인 스포티파이 '뉴 뮤직 프라이데이(New Music Friday)'에도 처음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또한 세 번째 싱글 앨범 만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아이브는 이번 신보를 통해 앨범 판매량 앨범 판매량 총 111만 177장의 판매고를 달성하며 써클 차트(구 가온차트) '앨범 차트' 월간(8월) 부분 1위에 오르는 등 음원과 함께 음반 차트에서 역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며 주목받고 있다.  

김치윤 기자 cyk78@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