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송이 기자] LG전자가 2012년 1분기에 출시할 2012년형 매직모션 리모컨을 공개했다.
이 리모컨은 기존 매직모션 리모컨의 기능을 대폭 강화해 시네마 3D 스마트 TV 활용도와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기존 ‘포인팅(Pointing)’기능 외 ‘음성인식(Voice Recognition)’, ‘휠(Wheel)’, ‘매직 제스처(Magic Gesture)’ 등 3 가지 독특한 기능이 더해져 ‘4 모드(mode) 리모컨’으로 불린다.
리모컨을 쥔 채로 특정 손동작을 하면 TV가 이를 명령으로 인식하는 ‘매직 제스처’ 기능도 재미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매직모션 리모컨으로 ‘V’ 자를 그리는 동작을 취하면 ‘최근 본 영상’ 목록이 실행된다.
‘포인팅’은 이 제품의 기본 기능으로 사용자가 편리하게 콘텐츠를 선택하고 실행할 수 있다. 사용자는 마우스를 사용하듯 리모컨을 움직여 커서(cursor)를 원하는 아이콘으로 이동시켜 선택, 실행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기존 매직모션 리모컨에 없던 ‘3D’ 버튼이 추가돼 버튼을 누르면 어떤 일반(2D)영상이든 입체(3D)로 쉽게 변환해 감상할 수 있다.
LG전자 TV상품기획그룹 이도준 상무는 "TV는 PC와 달리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며 “2012년형 매직모션 리모컨은 기존 스마트 TV가 제공하지 못하는 편리함과 놀라운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겨울을 노려라!"
▶ 돌싱男 “원수 안 봐서 좋지만, 성욕은 불편해”
▶ 김재우 성형고백, 당당히 받는 남성 성형 증가
▶ 송년회 핫 키워드 ‘핫팬츠’ … 각선미 뽐내려면?
▶ 홍수아 망언 스타 등극 “자꾸 빠지는 걸 어떡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