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팀] 미소라고 해서 똑같은 미소는 아니다. 비웃는 듯한 '썩소'가 있는가 하면 호감을 주는 '아름다운 미소'도 있다. 미소에도 아름다움을 주는 이상적인 비율이 있는데, 적당히 보이는 잇몸과 치아와의 조화가 바로 그것이다. 이렇게 호감 가는 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것이 미소이다보니 많은 연예인이나, 젊은 여성들이 아름다운 미소를 보이기 위해 깨끗하고 가지런한 치아에 세심한 공을 들이고 있다.
직장인 P씨(26세,여)는 최근 친구들과의 만남에서 몰라보게 예뻐진 친구를 만났다. 예전에는 분명 드라큐라를 닮은 양쪽 덧니와 튀어나온 앞니로 인해 돌출되어 보이는 구강구조를 가진 독특한 얼굴이었는데, 그 모습은 온데간데없이 사라진 것이다. 얼굴형도 달라져 보이는데다 가지런한 치아 7개를 살짝 드러내며 웃는 모습이 너무 예뻐서 모인 친구들의 부러움을 샀다. 친구가 라미네이트 치아교정을 받았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당연 화제가 되었다. 친구들을 반하게 한 깨끗한 미소의 진실, 라미네이트란 무엇일까?
라미네이트는 주로 돌출앞니나 벌어진 치아, 변색, 착색된 치아, 송곳니와 같은 기형치나 왜소치, 부러진 앞니 등을 가장 자연스럽고, 깨끗하게 치아를 복원해주는 방법이다. 문제치아를 소량 삭제한 뒤, 인조손톱을 붙이는 방법처럼 자연치와 똑같은 얇은 라미네이트 새 치아를 붙이는 시술이다.
화이트치과의 강제훈 대표원장은 “라미네이트는 새 치아 접착 시에 높은 숙련성과 정교함이 필요로 하는데, 치아의 삭제가 최소화 된다는 점, 자연치아의 이상적인 형태와 색상을 재현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는 영구미백의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다 일반교정과는 달리 재발의 우려가 없는 치료법으로 인정받고 있다. 더구나 요즘에는 몇몇 병원에서 10년 A/S와 자체 기공실을 갖추고 있어 시술 자체가 더욱 편리해지고 있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시술이라도 심미교정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여행 시, 챙겨야할 ‘상비약’ 10가지
▶ 20~30대 서울 男 “집보다 차가 먼저”
▶ 태풍 대비 ‘빗길 안전운전’ 10계명
▶ 우리 아이 위한 엄마표 건강 간식
▶ 솔로들, 추석 명절 앞두고 마음이 싱숭생숭
▶ 댓글 달고 '아베다' 데일리 헤어 리페어 트리트먼트 공짜로 받기~
▶[이벤트] 록시땅 '화장품 이름'을 지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