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Trend

감성적이지만 단단한, ‘열정적인 중재자’ INFP 스타들 패션

임재호 기자
2022-08-24 10:53:14
@kto940620

16가지 성격 유형 MBTI 중 가장 감성적인 유형을 꼽으라면 단연 INFP가 아닐까. 남다른 감성을 소유한 성격 유형이지만, 착한 성격으로 ‘열정적인 중재자’를 맡고 있다.

착하고 감성적인 성격 탓에 소심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그 누구보다 여리고, 남을 배려하는 착한 INFP는 연예계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성격 유형이다.

남다른 감성이 묻어나는 INFP 연예인들의 패션, 지금부터 알아보자.

섭섭한 FOX男, 강태오

@kto940620

최근 종영한 화제의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이준호 역할로 큰 사랑을 받은 강태오의 MBTI는 INFP. 그는 편안하지만 꾸민 듯한 느낌을 살짝 주는 ‘꾸안꾸’룩을 선보였다. 라이트 블루 컬러의 데님과 화이트 티셔츠, 블랙 블레이져를 착용해 기본템을 잘 활용해 전체적으로 깔끔한 바이브를 뿜어냈다.

앙큼남 그 자체, 몬스타엑스 형원

@coenffl

이영지의 유튜브 채널 ‘차린 건 쥐뿔도 없지만’에 출연해 많은 이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던 신흥 앙큼남 몬스타엑스의 형원은 직접 INFP라고 본인의 MBTI를 밝히기도. 형원은 크림 컬러의 데님팬츠에 화이트 티셔츠, 블랙 컬러 카디건에 비니를 착용해 이번엔 패션으로 여심을 저격했다. 훈훈한 남친룩 바이브가 물씬 풍기는 그의 패션 역시 앙큼하다고 칭하지 아니할 수 없다.

독보적인 바이브 발산, 마마무 화사

@_mariahwasa

본인만의 음악 스타일은 물론 예능감으로 종횡무진 활동하고 있는 화사 역시 INFP. 활발해 보이지만 내면의 남다른 감성으로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펼치고 있는 가수다. 화사는 크롭 기장의 블라우스에 다소 과하게 찢어져 있는 디스트로이드 진을 매치해 본인만의 개성을 마음껏 보여주었다. 여기에 스니커즈가 아닌 화이트 컬러의 힐로 마무리해 날카로운 무드를 자아냈다.

임재호 기자 mirage0613@bntnews.co.kr
패션팀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Mobile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