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rm & Food

아직 안 먹어봤어? MZ 핫메뉴!

정혜진 기자
2023-02-21 12:22:10
사진출처: 굽네치킨


먹방, 나만의 레시피 개발, SNS 핫메뉴 인증샷까지 먹거리를 통해 색다른 재미를 찾는 것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지금.

입소문 타 SNS를 뜨겁게 달군 메뉴들이 궁금하다면? 아무거나 먹지 않는 MZ세대들의 입맛을 저격한 핫메뉴를 소개한다. 

굽네치킨 ‘맵달떡볶이’
 
사진출처: 굽네치킨

굽네치킨의 신제품 맵달 떡볶이. 출시한 지 한 달 만에 10만 개 판매를 돌파할 정도로 핫한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다. 굽네치킨의 치킨, 피자 메뉴와도 높은 궁합을 자랑하는 맵달떡볶이. 매콤달콤한 학교 앞 떡볶이를 연상시키는 맵달 양념에 쫄깃한 밀떡과 어육 함유량이 높은 프리미엄 어묵을 사용해 풍부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롯데리아 ‘전주비빔라이스버거’
 
사진출처: 롯데리아

롯데리아는 한우불고기버거 시리즈에 이어 K-버거 시리즈 2탄 메뉴인 국내산 쌀로 만든 라이스버거 시리즈 ‘전주비빔라이스’ 버거를 출시했다. 전주비빔라이스 버거는 쌀로 만든 번의 중량을 과거 대비 약 160g 수준으로 늘렸으며, 비빔밥에 빠질 수 없는 반숙계란 패티와 소고기 패티로 구성했다. 또 고추장 소스를 활용해 비빔밥의 맛을 구현했다.

연세우유 ‘황지즈생크림빵’
 
사진출처: CU

편의점 크림빵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요즘 가장 핫한 디저트로 떠오르고 있는 편의점 CU ‘황지츠 생크림빵’은 CU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의 여섯 번째 상품. 연세우유 전용 목장에서 생산한 우유로 만든 황치즈 생크림을 일반 크림빵 대비 최대 50% 더 많이 담았고 체다치즈도 넣어 황치즈 특유의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편의점에서도 고퀄리티 디저트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정혜진 기자 jhj06@bntnews.co.kr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