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Styling

90년대 복고감성 가득! 걸그룹 눈매 연출법

김도윤 기자
2022-11-11 15:03:36
사진출처: TLTC


뉴진스, 아이브, 블랙핑크까지 걸그룹들의 활약이 도드라지는 한 해다. 그 중 뉴진스는 올해 5월 데뷔 직후부터 뜨거운 인기를 누리며 거침없는 활약을 선보이고 있다.
 
뉴진스는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5명의 다국적 소녀들로 이뤄진 아이돌 그룹이다. 이들은 90년대 하이틴 잡지 모델을 방불케 하는 퓨어한 이미지와 복고감성으로 단숨에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긴 생머리와 청청패션은 뉴진스를 대표하는 트레이드마크. 이 외에도 맑은 피부와 몽롱한 눈빛을 담아낸 메이크업은 일명 ‘숙취메이크업’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올 여름부터 가을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뷰티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뉴진스를 비롯한 여돌들이 최근 자주 선보이는 ‘숙취메이크업’은 일본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가리 시노부가 선보여 ‘이가리메이크업’이라고도 불린다. 5년 전 즈음 일본에서 시작돼 한국에서 유행했던 메이크업이다.
 
이는 볼터치로 포인트를 준 발그레한 뺨이 포인트로 아이 메이크업에 따라 때론 사랑스럽게 때론 강렬한 이미지로 보호본능을 일으키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예로 뉴진스 해린과 민지의 아이메이크업을 비교할 수 있다.
 
‘러블리’ 해린 vs ‘청순가련’ 민지, 아이 메이크업 포인트 분석
 
뉴진스 해린의 메이크업은 이가리메이크업의 바이블이라 할 수 있다. 눈꼬리 주변에서 시작해 눈 아래 광대까지 따뜻한 컬러의 블러셔를 은은하게 발랐다. 이때 입술과 눈은 최대한 자연스러운 컬러를 선택. 눈꺼풀과 애교살 부분에는 피부 톤과 유사한 계열의 섀도우를 사용한 뒤 선명한 아이라인과 풍성한 속눈썹 표현으로 메이크업을 마무리했다.
 
뉴진스 민지는 2가지 이상의 블러셔를 믹스한 치크로 신비롭고 몽환적인 느낌을 배가시켰다. 주로 눈가와 광대 주변을 길게 감싼 볼터치는 민지의 하얀 얼굴을 더욱 돋보이게 함은 물론, 작고 갸름한 얼굴에 입체감을 실어 준다. 여기에 글로시한 립글로스로 입술에 생기를 더했다.
 
단연 돋보이는 부분은 눈매 표현이다. 민지는 눈 아랫부분과 광대에 강렬한 컬러 치크를 사용한 반면 아이 메이크업은 최소화한 것이 눈에 띈다. 단 점막 사이까지 빈틈없이 채운 얇고 깔끔한 아이라인은 눈꼬리 또는 눈꼬리 아래로 살짝 빼서 그리는 것이 포인트. 민지 특유의 강렬한 눈빛이 한층 선명하게 부각되며, 신비로운 느낌과 함께 왠지 모를 보호본능까지 불러일으킨다.
 
사진출처: TLTC


점막까지 깔끔하게! 선명한 눈매 표현 잇템 ‘TLTC 듀얼 아이라이너’
 
뉴진스를 비롯한 걸그룹들의 사랑스럽고 신비로운 눈매를 따라하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 할까? 볼과 눈가의 볼터치 컬러가 강렬한 만큼 눈가의 색조메이크업은 베이직한 기본 컬러에만 충실해도 좋다. 립과 아이, 치크 등의 피부 컬러 연출을 마쳤다면 마무리는 눈의 선명한 라인을 잡아주는 아이라인과 속눈썹 정돈을 신경써야 할 때다.
 
투명한 피부의 자연스러움을 살린 아이메이크업은 음영 연출보다 중요한 것이 눈의 점막과 아이라인, 눈꼬리 모양을 잡아주는 눈매 연출이라 할 것이다. 요즘 아이라인은 점막 사이를 채우며 최대한 얇게 자연스러운 선을 그려주는 것이 관건. 하지만 초보자들이 한 번에 아이라인을 깔끔한 라인을 그리기란 생각만큼 쉽지 않은 것도 현실이다.
 
아이메이크업 전문 뷰티 브랜드 티엘티씨는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리퀴드형 붓펜 타입의 아이라이너와 2mm 초슬림 펜슬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하나로 결합한 ‘TLTC 원샷 듀얼 라이너’, 17.5도 각도의 마커팁으로 콕콕 찍어 점막을 채우는 ‘TLTC 점막 아이라이너’, 눈매와 취향에 따라 브러쉬의 타입을 골라 쓰는 ‘TLTC 웨어러블 마스카라’ 등이 그것이다.
 
티엘티씨의 아이 메이크업 제품은 쉬운 사용은 물론 끊기지 않는 발림성과 강력한 밀착력, 수분이나 유분 등의 외부 자극에도 장시간 번짐 없이 유지되는 지속력을 자랑한다. 또한 예민한 눈과 점막에 직접 닿는 화장품인만큼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제품으로 안자극테스트, 피부자극테스트 등을 통과한 저자극 메이크업 제품이라 할 수 있다.

뷰티팀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