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Care

클린 뷰티로 외출 전 피부 완성하기

임재호 기자
2023-04-19 16:50:48


최근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클린 뷰티. 착한 성분으로 만들어져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하고, 민감성 피부를 가진 이들 역시 사용이 가능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단순히 성분이 좋은 제품부터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동물 실험을 반대하는 비건 브랜드까지 다채로운 클린 뷰티 아이템이 출시되며 선택의 폭이 넓어졌는데.

이러한 클린 뷰티 아이템으로, 깨끗하게 외출 전 피부를 완성해보자.

#패드

사진출처: 물빛미

물빛미 동키밀크 모이스처라이징 토너패드

세안 후 첫 단계는 패드로 결 정돈을 해주는 것이 좋다. 동키패드는 당나귀유 5종 유산균발효용해물이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턴오버 주기의 정상화로 각질을 자연 탈각시켜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오레가노잎과 티트리 추출물의 카바크롤 콤플렉스가 살균 및 항염 효과를 부여해 외부 유해환경 물질을 깨끗이 닦아주고 알러젠 프리의 은은한 허브향이 릴렉싱을 돕는다. 다음에 바를 제품의 흡수와 부스팅을 도우며, 자외선 차단제나 베이스 제품의 밀착을 더욱 돕는다.

#에센스

사진제공: 마녀공장

마녀공장 히더 카밍 에센스

마녀공장의 히더 카밍 라인은 물리적 자극, 자외선, 열, 급격한 온도차, 건조함, 마스크 속 열과 마찰 등 7가지 상황 별 진정 효과 테스트를 완료해 다양한 자극 순간에도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해 주는 것이 특징.

또한 유효성분을 피부에 빠르게 전달하는 공법으로 여러 번 덧발라도 밀리지 않는 제형을 가졌다. 여기에 피부 보습 및 컨디션을 유지해주고 세계적인 비건 인증기관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도 획득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크림

사진제공: 쥬스투클렌즈

쥬스투클렌즈 비니거 콤부차 비건 크림

콤부차 35% & 베지터블콜라겐으로 빈틈없이 촘촘하게 보습, 탄력을 부여하는 크림으로, 이브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콤부차의 발효 성분이 35% 함유돼 피부 코어의 힘을 높여,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여기에 PHA, LHA가 함유돼 자극없이 부드럽게 데일리 각질 케어가 가능해 항상 매끈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수분감 넘치는 제형으로 자극 없이 피부에 부드럽게 도포된다.

#선블럭

사진제공: 비플레인

비플레인 선뮤즈 톤업&코렉팅 선크림

PEG-FREE 원료들만 처방한 마일드한 제형은 물론 해양생태계를 위협하는 대표성분 ‘옥시벤존’을 포함한 10가지 성분을 제외한 성분 배합의 비건 자외선 차단제로 내추럴한 톤업을 돕는 컬러감이 특징이다.

노랗고 칙칙한 피부를 맑고 청아한 톤으로 탈바꿈 해주며 본래 피부보다 한층 화사하지만 자연스럽게 코렉팅해준다. 수분베이스가 75% 함유돼 답답하지 않은 발림감과 수분 밀착감을 선사하며, 자연스러운 톤 보정으로 단품으로도, 파운데이션 전 베이스로도 활용 가능하다.

임재호 기자 mirage0613@bntnews.co.kr
뷰티팀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