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Care

가볍지만 빛나는 피부, 베이스 프리 메이크업

임재호 기자
2023-03-08 14:25:52


마스크를 갑자게 벗게 된 탓일까. 가벼웠던 피부 메이크업을 갑자기 파운데이션과 컨실러로 가득 채우려니 낯설다. 

무거운 메이크업이 답답해졌다면, 잡티를 모두 결점 없이 커버하는 것이 필수는 아니니 가벼운 베이스 프리 메이크업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STEP 1. 피부결 정돈 

사진제공: 물빛미

물빛미 동키밀크 모이스처라이징 토너패드 

베이스 프리 메이크업을 한다고 해서 피부에 아예 신경을 쓰지 않는 것은 아니다. 세안을 하고 난 뒤 토너 패드를 이용해 피부 결대로 피부를 닦아내자. 동키밀크 발효물이 함유된 패드로 피부를 닦아내며 수분을 충전해 주면 유수분 밸런스 유지는 물론 광이 나는 피부가 완성된다. 1차 적으로 기초 케어를 탄탄하게 해 주면, 과한 베이스 없이도 빛나는 피부 완성이 가능하다. 

STEP 2. 피부 진정&수분 충전 

사진제공: 메이크프렘

메이크프렘 인테카 수딩 크림 

1차 스킨케어를 마쳤다면, 수분을 충전하고 진정하며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줄 차례. 병풀 성분의 인테카로 즉각적인 피부에 진정감을 부여할 뿐만 아니라 산뜻하게 수분을 충전해 준다. 여기에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까지 획득한 제품이기에 더욱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모공보다 작은 나노 사이즈의 병풀 인테카로 피부 흡수력을 높였다.

STEP 3. 베이스 프리, 베이스 

사진제공: 토코보

토코보 비타 톤업 선크림 

베이스를 생략하지만, 완전한 민낯으로 사람들을 마주하기에는 다소 부끄러울 수 있을 터. 핑크빛 수분으로 생기 있고 화사하게 피부를 톤업 해주는 자외선 차단제를 적극 활용해 보자. 비타민 열매수가 51% 함유된 비타 톤업 선크림은 비타민 영양으로 촉촉하게 피부를 톤업해준다. 여기에 모공과 요철을 보정하는 프라이머 역할까지 해 특별히 파운데이션 등을 사용하지 않아도 매끈한 베이스 프리가 가능하다. 

사진제공: 넘버즈인

넘버즈인 3번 도자기결 파데 스킵 톤업베이지 

피부결과 유사한 컬러로 베이스 프리하고 싶다면 이 제품에 주목할 것. 피부에 ‘착’ 붙는 베이지 컬러로 자연스럽게 톤업 돼 자연스럽고 안정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순한 자외선 차단 원료인 징크옥사이드를 100% 사용하였으며, 그린카머 콤플렉스인 병풀, 어성초, 티트리, 사철쑥 추출물도 함유되어 피부에 더욱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반투명한 보정효과까지 주고 베이지 컬러이기에 위에 색조 제품을 얹어도 위화감이 없다.

임재호 기자 mirage0613@bntnews.co.kr
뷰티팀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